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맞춤(허니헬멧, 추천 가능) 아기 머리 교정 헬멧

아기가 뱃속에 있을때부터 한쪽만 바라본건지..태어나서부터 계속 한쪽에 잤다.조리원에 있었을때부터 인지는 했지만, 그때는 나도 이런것을 몰랐기 때문에 방치..

2개월 때 예방접종을 받으러 가서 의사에게 머리에 대해 물었더니 헬멧을 쓸 필요도 없고 집에서 머리와 몸을 반대편으로 같이 돌려달라고 하면 곧 괜찮아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러나 얌전한 우리 아기는 낮잠은 엄마에게 안겨 자도 밤에는 등대와 누워 잘 잤습니다.목은 여전히 펑퍼짐하게 누워 있어 예쁜 아기의 머리 때문에 밤잠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몰랐던 나는 그대로 셀프교정의 황금기를 지났다.
어른들은 고개를 돌리고 기어다니면 머리가 돌아온다고 말했지만 뒤척이기도 하고, 밤에도 내가 밀리지 않은 쪽으로 자도 여전히 머리가 아플 정도로 차이가 났습니다.

그리고 1차 영유아 검진을 5개월 때 실시했고 그때까지 머리가 신경 쓰였던 나는 의사에게 들었고 대천문이 닫혔으니 자세한 것은 두개골 조기유합증인지 확인하기 위해 큰 병원에 가서 X-RAY를 찍어보라는 의뢰서를 써주셨다.

서둘러 대학병원 예약과 헬멧 업체 예약을 동시에 했고, 그 주 헬멧 업체와 연계한 소아과도 방문했다.

# 머리 위 교정 헬멧은 의료기기로 분류돼 의사 처방전(머리 위 수치가 적힌 종이)이 있어야 제작할 수 있지만 보험 청구는 할 수 있지만 연말정산 때 의료비에 포함시킬 수 있다.

집에서 가까운 #허니 헬멧 가산점 예약해 인근 병원 3곳을 안내받았고 집에서 가까운 소아과를 먼저 방문해 수치를 잰 종이를 받았다.

내가 방문한 #삼성 영재 소아과 선생님이 수기로 머리를 체크하고 사두 수치가 심하니 헬멧을 쓰라고 권했다.

* 삼성 영재 소아과는 허니 헬멧 가산점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으며 #주차는 주차타워나 타워 옆 공간에 가능하다. 평일 오전 병원을 찾은 탓에 주차안내원이 주차타워 옆 공간으로 안내해 주었다.

다음 날 예약된 대학병원에서도 손으로 머리를 재고 헬멧을 추천받아 우왕좌왕하던 마음을 굳게 먹고 헬멧을 쓰자!며 헬멧을 방문해 바로 제작하게 됐다.

*소아과는 헬멧 시작과 종료 시 2회 방문해야 한다.

헬멧 업체를 방문하려면 유선으로 예약을 하거나 카카오톡에 #1 헬스케어를 추가 예약할 수 있다.

주차는 허니 헬멧이 있는 건물 지하 1, 2층에 가능하며 헬멧 업체가 방문하고 나갈 때 직원이 정산해 준다.

예약한 날에 방문하여 스캔기와 수기로 머리 위를 측정하고 곧 헬멧 제작을 위한 상담을 하였다.

기계로 수치를 재는 것은 몇 초 만에 바로 끝났는데 손으로 재는 것은 시간이 걸려 아기가 졸린데 안 재운다며 눈물을 흘리며 펑펑 울었다.

머리 위의 수치들 중에서 네 마리와 단 두 개의 숫자가 있다.

우리 아기는 손글씨로 잰 것보다 죽은 머리와 홑머리의 수치가 좋았지만 여전히 헬멧을 권유한 수치였다.

헬멧 제작 계약금으로 100만원을 결제하고 약 2주 뒤 첫 착용을 위해 방문할 예정이다.

헬멧이 적은 돈은 아니지만 아기를 위해 고민은 짧게 하는 것이 좋다.머리 위가 일그러지면 안면 비대칭, 사시, 부정교합 등의 문제가 생겨 18개월 지나면 헬멧으로 교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글을보시는분은#아기머리때문에고민을하시는분일텐데요.내용을정리해보면,

1. 수도권 기준으로 헬멧 제조사는 3개가 있다.(오서, 하니, 지오)2. 가격은 2~300만원이고 오서>하니>지오의 순.*허니헬멧은 292만원 고정금액 3. 허니헬멧과 지오헬멧은 첫머리 스캔 무료 4. 제조사에 따라 헬멧 수정방식은 조금씩 다르지만 한달에 한번씩 회사를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집근처에 있는 것이 좋다5. 목이 앉을 때부터 18개월까지 가능

개인적으로는 허니 헬멧과 지오 헬멧 두 곳 모두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허니 헬멧은 예약만 하면 토요일도 가능하고 주차가 편리한 점 때문에 허니 헬멧으로 바꿨다.

안타까운 점은 하니헬멧은 추천인 제도가 있지만 계약 때 추천을 받아 업체에 얘기하면 상품권 10만 원짜리를 받을 수 있다(추천은 3명까지 가능).

나도 업체 방문 전에 추천이 좋아하고 계약했지만, 이 글을 보며 업체 계약하려는 분은 쓰시면 추천인 알리니 같이 상품권을 받으면 좋겠다.

#아기헬멧 #두상교정헬멧 #뱀두 #단두 #허니헬멧 #추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