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부도 건강하게! 건선 치료

우리몸을구성하는신체부위중에서도겉으로튀는부분은자신의이미지를위해서관리하는것이상례입니다. 그만큼 체중 혹은 이목구비, 스타일링 등에 대한 관리를 통해서 더 좋아 보이는 자신의 모습을 만들어 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 요소들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피부입니다. 드러나는 피부에 흉터가 있거나, 뭔가 형형색색의 흉터가 있다면 상대적으로 그 부위로만 시선이 이동하게 되죠, 쉽게 해결되지 않거나 재발하여 이전보다 더 심각한 증상이 높아지는 피부질환은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치료에 대한 시작 시점도 중요하지만, 건선 치료의 경우는 특히 문제점이 되는 원인이 무엇인지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만큼 매우 다양한 요인에 의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사람에 따라 영향을 받는 원인이 다르듯이 증상도 매우 다양합니다. 발진과 홍반, 두꺼운 각화증은 물론 농포와 가려움증, 피부 박탈로 이어지며 그 심각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커집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초기 증상에 대해 확실한 대응책을 세워두어야 합니다. 본원에서는 안정적인 치료 효과를 목표로 일대일 처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마다의 체질과 나이, 성별, 피부의 특성을 고려한 건선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속적으로 피부가 건조하고 가려워지는 것은 일시적으로 겨울철에 나타나는 증상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기후변화에 따라 피부가 자극을 받아 나타나는 부분도 있지만, 실제 질환에서는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면역력 저하로 인해 신체리듬이 깨져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안정한 체내 환경에 대해서도 개선시켜야 하지만 외부 환경요인까지도 보다 올바른 방향으로 바꾸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건선 케이스는 구진과 반점으로 시작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각질과 붉은색 띠가 나와 버립니다. 이것은 물방울, 화폐상형, 판상형으로 나눌 수 있어요. 그러나 건선 치료에 대해 다양한 사례가 있는 저희 병원에서는 특수형 치료도 가능합니다. 홍피성, 농포성, 박탈성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 건선이라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급성인 경우가 많으므로 발진이나 각질은 물론 고열이나 오한, 관절통까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만큼 전신적으로 퍼질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보다 내부적인 순환문제의 해결책이 시급히 마련되어야 합니다.
실제로 연고 처방이나 스테로이드제에 대한 단순한 사용은 오히려 건선 치료에 대한 지금 당장의 호전 상태를 유도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실질적으로 재발을 방지하고 원인에 대한 교정으로는 효과가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도 인지해야 합니다. 그만큼 저희 병원에서는 천연 약제를 활용하여 각각의 체질에 맞는 치료책을 제시합니다. 한약처방은 물론 외용치료제를 이용하여 당장의 가려움증을 제거하여 피부상태가 보다 빠르게 개선되도록 도와드립니다. 특히 쿼드 더블 진단과 함께 RGB 피부진단 등에 대한 다양한 검사 시스템을 통해 보다 근본적이면서도 내부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요인에 대해서도 지적할 수 있습니다.
환자마다 다른 건선 염증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고, 각 개인마다 다른 특성에 맞게 치료 솔루션을 제시하므로 비교적 안정감 있는 건강 상태의 회복까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치료에 대한 진행이 제대로 이뤄져야 재발도 막을 수 있는데요." 건선 치료를 포함한 대부분의 피부 질환 처방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만큼 태선화 증상으로 인한 색소 침착과 피부가 두꺼워지는 현상을 막으려면 이처럼 전반적인 치료 경험이 많은 곳을 찾아야 합니다. 본원에서는 문진, 진맥, 설진, 복진 등 이외에도 피부검사 시스템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피부치료를 시행합니다. 밤잠을 설치는 빠른 소양감의 제거와 더불어 피부를 맑게 하는 치료로 외모 콤플렉스 해결은 물론 건강을 회복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