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혼수 가전 구매 후기! 추천인가? 삼성 그란데 세탁기

이번에는 혼수 가전으로 구입한 삼성 그란데 세탁기의 소감을 갖고 왔습니다. 전에 올린 비스포크나 프레임 TV 등 반응이 너무 빠른 거 아닙니까?이번엔 세탁기!!삼성에 가전제품을 몰아준 저는 지금까지 후회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더 자세한 부분을 알려면 사실 시간이 더 많이 지나야 알겠지만... 일단 2개월간 사용해본 감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 집은 삼성 그란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같이 구매했어요. 원래는 2층으로 올리려고 했지만!!! 집 구조상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층이 안돼요. 저 옆에 그 수도꼭지가 있어서... 진짜 머리에 머리에... ㅠㅠㅠㅠㅠㅠ그래서 세탁기는 부엌 베란다에 건조기는 안방 베란다에 각각 있다는 사실. 눈물 나...

만반의 대비로 2층에 올릴 수 있는 브래킷인지 뭔지는 일단 받아 두었습니다. -언젠가 이사할 때는 2층에 올릴 수 있는 집을 구해서 갑니다. -비장.

어쨌든 일단 사용하면서 장점이라고 느꼈던 다른 세탁기와는 다른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을 보면 비주얼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세제 자동 투입이 돼? 양 조절 가능하고 설정 가능한 거... 그건 하나 아닌 것 같아요 그 부분은 아래쪽에서 다시 설명드릴게요. 아무튼 삼성 그란데 세탁기의 다이얼과 터치 부분을 보면 그럭저럭 됩니다. 다른 세탁기와 다른 점? 잘 모르겠어요 최근에 나온건 기능이 그쯤인거 같아서ㅋㅋㅋㅋㅋㅋ 저는 여러 브랜드에서 파는데 전자랜드냐 백화점이냐에 따라 모델명도 조금씩 다르고 기능도 하나 더 추가되거나 빠졌지만 사실 체감할 수 있는 큰 부분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다 들어가있고 작은 디테일의 차이랄까...?
제가 소개받은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을 말해볼게요
여기를 보면 세제를 넣는 공간인데, 보통 이 통이 빠지지 않는 일체형의 것이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희 집도 그런 것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세척이 정말 불편합니다.물아까비 같은 거 닿으면 노답...
그러나 저기에 있는 푸시를 눌러 뽑으면 통이 떨어져서 군데군데 씻을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마음에 드시죠?
그리고 이렇게 액체세제, 유연제를 넣을 수 있는 칸이 따로 있는데, 안에 가득 넣으면 자동으로 세제를 필요한 만큼 빼준다면서요?이거 신세계는 편하긴 해요. (하지만 한 달은 가루세제를 썼다는) 유연제 같은 경우도 편하긴 하지만 유연제를 넣고 빤 빨래를 건조기에 데우면 건조기가 고장난다고 해서 유연제를 따로 넣지 말고 건조기를 돌릴 때 건조기용 유연제 티슈를 같이 넣어요.
또다른장점도있죠. 세탁물을 추가할 때 뚜껑을 열지 않고 가운데로 열리는 곳이 하나 더 있는데 손으로 살짝 눌러주시면 쉽게 세탁물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또 저거 기능이 하나 더 있었는데! 세탁기 돌려서 안을 건조시키려고 뚜껑을 열고 높으면 뚜껑이 무거워서 안좋다고 했는데 자세히는 기억이 안나고.. 어쨌든 무거운 문이 열려있으면 안좋을거에요.^^;;

그래서 저기 중간 부분을 손으로 살짝 밀어서 말리면 된대요

 

원래 저는 LG 세탁기 건조기를 넣으려고 했어요 이미 친정에서는 그거 쓰고 있고, 오래 써 본 결과 굉장히 만족하고... 하지만 저는 전자랜드 영업에 당했다고 합니다. 삼성을 자꾸 권한다…삼성이 정말 장점이 많아서 권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결제 소감을 보니 음…이상하게 삼성을 자꾸 칭찬하고 권한다는 글이 너무 많이 발견됐고, 제 주변에서 삼성을 구입했다는 결혼한 분도 ELLG를 자꾸 권하던데 좀 알 수 없는 마음이 남는 것 같아요.

 

주변에 결혼하신 분들이 세탁기는 삼성 건조기는 LG라고 합니다..나이 많은 주부들도 그러시는데 세탁기와 건조기는 보통 세트로 삽니다. 뭐 하나는 포기해야겠다 저는 건조기를 포기했어요

너무 아쉬워요ㅠㅠㅠㅠㅠㅠㅠ어쨌든 삼송그란데 세탁기 리뷰는 여기서 종료되고 삼송그란데 건조기 리뷰로 바로 돌아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