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극없이 케어합니다. 기저귀 발진 크림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관심인 것 같아요.피부가 거칠어지지는 않았는지 매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최근 특히 건조가 심해서 접는 부분이나 기저귀가 닿는 엉덩이 쪽에 신경을 썼는데, 걱정됐던 기저귀 발진이 생겼어요ㅠㅠ 이럴 때는 가루 타입의 파우더를 발라 촉촉하지 않고 보송보송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 제 생각에는 그걸 사용하면 아기가 불편할 것 같아서 더 큰 문제가 될 것 같았어요.그래서 저는 기저귀 발진 크림을 쓰게 됐는데 3일 만에 발진 다 뺐어요

아이들이라면 한번쯤은 기저귀 발진이 생긴대요.저도 처음에는 무슨 큰일이라도 있는 줄 알았는데, 주변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자주 있는 일이네요.그래서 보습을 보충하면 좋다고 조언을 받아서 기저귀 발진 크림을 조사하기 시작했는데, 적당한 성분의 제품을 알게 된 덕분에 지금은 다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아이들에게 자주 일어나는 증상이므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들이라면 이에 주목해 주었으면 합니다.
먼저 발진은 건조에 의해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주로 어린이들에게 발생하는 것으로 보습 케어가 이상적이라고 하는데, 피부에 바를 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성분이고 이 브랜드의 제품은 독일의 유기농 인증기관인 베데하로부터 인증을 받았을 정도로 치밀한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엉덩이 쪽에 발랐을 때도 트러블이 있거나 다른 부위까지 침범하지 않았어요.
발진이 난 곳에 사용을 하는 만큼 흡수력도 매우 좋은 것입니다.조금씩 발랐지만, 가벼움이 스며들어 자녀분이 긁히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별다른 거부반응도 없으니 꾸준히 쓰셨네요.
기저귀 발진 크림이라 로션이나 스킨보다는 진한 텍스처였는데 부드러운 느낌으로 바를 때도 아기에게는 자극이 되지 않는 것 같았어요.향기는 인공적으로 자극되는 향이 아니라 부드러운 레몬향이 올라왔기 때문에 아이에게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기저귀 발진 크림 쓰기 전까지는 보습제를 사용했는데 너무 진한 향이 저까지 거부감이 있었어요그래서 이번에는 향료도 인공 향료가 아닌 천연 원료로 만든 것을 선택했는데 은은한 레몬 향이 치유되는 것 같아 아기도 저항 없이 얌전히 있어 다행입니다.그래서 문제없이 매일 꾸준히 바르기도 편했고 점점 좋아지는 것을 확인하면서 걱정을 해야만 했습니다.
물론 이걸 사용한다고 해서 한번에 낫는건 아니니 통기성이 좋게 신경 쓰면서 크림을 발라야죠. 그래서 저는 발진이 난 부위를 닦아주면서 크림으로 보습과 진정을 해주는 방법으로 관리했습니다.그래서 3일 정도 지나서 얇아졌던 것이 사라졌어요!이렇게 관리하는 것이 특별히 어렵지도 않고 귀찮지도 않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분도 좋고 사용감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끈적임이 남지 않아서 아기에게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끈기가 남으면 다시 닦아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자극이 되는 것 같아요.근데 이게 바로 흡수돼서 마무리가 깔끔해서 바른 다음에 닦아주거나 자극을 줄 필요가 없었어요
제형은 흰색으로 되어있어 매우 단단하지도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하고 리치한 편이었습니다.조금씩 써도 촉촉한 보습감을 줄 수 있어서 사용감이 성인인 저에게도 마음에 들어요!
저도 건조하기 때문에 이런 건 필수로 준비해 놨다가 쓰는 편인데 제 경험상 보습은 한 번에 많이 발랐다고 좋은 게 아니라 얼마나 흡수되느냐가 중요한 것 같아요이를 위해서는 끈적임 없이도 기저귀 발진이 있는 크림은 겉돌거나 끈적임 없는 사용감 때문에 조금씩 바르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기에게 발라 주면서 가끔 저도 발라 본 적이 있습니다.잔여물이 없어서 뒷처리를 안해도 되고 상쾌하고 가볍게 스며들어서 올라왔던 발진도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그래서 혹시 나한테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고 발라보니 빨리 흡수되는 제품이라 사용후 집안일을 해도 아무런 느낌이 없어서 편했습니다.
발진이 생기는 이유는 저마다 다르다고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보습을 충족시켜 주는 거래요.특히 아이들의 경우에는 트러블의 근본적인 원인이 건조로 시작되기 때문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것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소개합니다.
뭘 쓴다고 좋아지는 것도 아니잖아요?자극이 되어 나빠질 수 있으므로 하지만 이는 모든 성분이 식물성으로 95% 이상 유기농, 나머지는 천연유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혹시 모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발진이나 침독, 습진이 올라 자극받은 부위에 발라도 따끔거리지 않아 걱정 없이 바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출산한 애들한테는 꼭 이걸 추천해주고 선물해주고 있어요.습진, 발진 등은 한번씩 겪게 되므로 초보 엄마들은 당황할 수밖에 없겠지만 믿을 수 있는 제품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문제가 생겨도 걱정 없을 것입니다.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 아기도 엄마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성인도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기능성이 좋으니 1가정 1제품은 필수 아니겠는가? 생각하는 요즘이네요
육아를 하면서 처음 접하는 상품이 많아졌는데,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기저귀 발진 크림을 만난 것 같아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분께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상품이므로 자극없이 부드럽게 흡수시켜 굳이 트러블이 없더라도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본 포스팅은 소정의 대가를 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