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진으로 보는 초간편 방법! LG 에어컨필터 청소,

#LG에어컨필터청소 #LG에어컨필터 여름동안 큰 힘이 되어준 에어컨공기청정기기능도 있지만, 공청기는 따로 사용하고 있으므로 여름이 끝나서 커버를 씌워 보관하기 위해 필터청소를 해 보았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은 LG 휘센의 듀얼에어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본 포스팅을 참고하여 필터청소를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1년만에 보는 에어컨의 뒷부분.. 지금까지 신경쓰지 않고 있었군요 ㅠㅠ공청기 기능도 있지만,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에어컨커버를 사서 씌워 보관할 계획으로 필터청소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극세사 필터 청소 시에는 반드시 필터를 분리한 후 청소하여 주십시오.

먼지도 쌓이면 못 뜯어서 보관해주기 전에 필터를 청소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이번에 설명서를 보게 되었는데 2주에 한 번 세척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

양 옆에 부착된 손잡이 부분을 양쪽으로 휙 당기면 쉽게 열리더라도 열 때, 극세사 필터에 부착되어 있던 먼지가 약간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끝나고 주변 청소는 필수였어요!!

안전을 위해 필터를 청소하기 전에 전원 플러그를 분리하거나 주전원 스위치를 차단하세요!

극세사 필터 안쪽에 장착된 초미세 플러스 필터, 초미세 플러스 필터, 스모그 탈취 필터를 분리할 때 먼지가 떨어질 것 같아서 화장실에서 했습니다.사진에서도 보이는 극세 필터에 부착된 먼지... 2주에 한번 해주는 건 귀찮지만 청소기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씻어줘야 해요.
위의 3가지 필터는 절대 물청소를 할 수 없습니다!!! 필터 수명을 참고하여 교체해주세요! (아래 쿠팡링크 모델명 확인부탁드립니다)

COUPANGcoupa.ng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스모그 탈취 필터 (색상 검정색) 활성탄을 이용한 실내 악취 제거 및 스모그의 주성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교환주기 : 6개월 (세척불가)

미세먼지 필터 고효율 헤파필터를 적용하여 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걸러줍니다.교환주기 : 6개월 (세척불가)

초미세 플러스 필터(색이 흰색)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분진 0.02um까지 효과적으로 걸러줍니다.교환주기 : 6개월 (세척불가)

 

 

 

 

 

 

 

 

LG에어컨 극세사 필터청소방법 LG에어컨필터 청소 초간편방법!

혹시 먼지로 배수관을 조금이라도 막을까봐 1차적으로 청소기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먼지를 제거했습니다.그리고 분리해 준 미세먼지 필터, 초미세 플러스 필터, 스모그 탈취 필터는 방 한쪽에 보관해 두었습니다.혹시나 틀릴까봐 차례대로 놓아두었는데 스모그 탈취필터(검정색)가 아래쪽에 있도록 장착하면 됩니다
욕조에 담그고 샤워를 하여 1차적으로 먼지를 제거합니다.또한 중성세제를 넣은 물에 극세 필터를 1~2시간 정도 담가 두었다가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 주세요(40C 이상은 온수 사용 금지!).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신 후 제품 제자리에 넣어주시면 필터 청소 끝!내년 여름부터는 큰 먼지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나누어 주기 때문에 2주에 한번은 해드리겠습니다.건조시에는 불이나 직사광선을 피하고 그늘에서 잘 말려주십시오.
# LG 에어컨 먼지 센서 그리고 기다리는 동안 에어컨 측면에 있는 먼지 센서 렌즈도 쉽게 씻을 수 있습니다!LG 에어컨의 먼지 센서 커버를 열고 면봉으로 먼지 센서 렌즈를 닦아주세요.청소 주기는 6개월에 한 번 정도 청소해 달라고 적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