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단 1분만에 작업하는 자동차

1분만에 작업하는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안녕하세요 팔랑멜입니다.기아의 니로차를 새 차로 산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 지난 시점이라 서서히 무너질 기미가 보이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ㅠ
최근에는 스마트키 인식이 잘 되지 않는 현상을 며칠 보더니 어제 결국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차문이 열리지 않는 현상을 보여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하는 시기라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바로 작업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기준으로 스마트키 배터리의 교체 방법은 매우 쉽고 도전하기 쉬운 작업으로 준비물은 교체할 수 있는 스마트키, CR2032 배터리, 코인 이렇게 먼저 코인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CR2032 배터리는 다이소에서 쉽게 구매 가능)
그건 그렇고 본격적인 CR2032 배터리 교환을 위해 우선 스마트 키 본체와 실물 키를 분리..!!
스마트 키 본체를 보면 위의 사진처럼 빨갛게 둥글린 곳을 동전으로 꾹 눌러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해 펼치면 조금씩 차이가 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자동차 키의 종류에 따라 동전보다는 분리해 둔 보조 키를 끼워 분리하는 것이 더 편할지도 모릅니다.
아래 사진처럼 조금씩 틈이 벌어지는 모습으로 생각보다 꽉 물어뜯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직접 작업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기 보다는 훨씬 쉽게 분리가 됩니다.
그렇게 분리된 자동차의 스마트키 내부는 간단한 기판위에 누가봐도 이게 배터리가구나!! 시체는색 CR2032배터리가 끼어있어 빼는방법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밀면 제대로 끼워져있던 배터리가 살짝 분리~!!
기존 배터리에는 파나소닉의 배터리가 들어 있지만 CR2032 배터리는 주로 컴퓨터 메인보드 배터리로 사용되는 제품이므로 저는 사전에 인터넷으로 대량 구매하여 대량의 CR2032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미리 준비해두신 C R2032 배터리 하나 꺼내어 +- 극에 잘 맞추어 그대로 끼세요.보시는 바와 같이 CR2032 문자가 써있는 부분에 ++로 크게 햇빛을 받지 않게 배터리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포스팅을 위해 사진을 찍으면서 작업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는데, 하나 남은 스마트 키도 같은 방법으로 교환해 보면 딱 1분 걸리는 간단한 작업으로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보세요.ㅋㅋ
앞으로 차로 이동하고 테스트를 하고 보니 그렇게 눌러도 대답이 없어서 차가 문을 열기 같은 속도로 오늘부터는 다시 스트레스 없이 즐거운 운전이 가능한 예감이 드네요 ww

 

단 1분만에 작업하는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우리 부부는 강원도 시골에 살고 있다.보면 매일같이 차 운행을 하는 데요.어제의 스마트키가 차에 전혀 인식이 없어서 조금 당황스럽기는 했지만 CR2032배터리만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갖추고 있어서 저처럼 스마트키가 갑자기 망가져 버리면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배터리 교체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