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집주의 고점 탈출 전략[ 스톡 학습] 세력주,

세력주, 즉 매집주인 것을 어떻게 판단하느냐고 물었습니다.

누구나 판단하는 기준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저의 판단 기준은 박스권 내의 등락하면서 발생한 거래량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닥에서 일정한 가격 범위내에서 상승 및 하락을 하면서 상승시 급거래량이 폭발하여 하락시 거래량이 줄어듭니다. 마침내 바닥을 깨지 않고 주기적으로 다시 상승시킵니다. 약 3, 4회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거의 다!

분봉차트, 닛포차트, 주봉차트, 혹은 월봉차트를 기준으로 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즉, 세력의 자금운영 기간에 맞춰 차트를 선정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그 많은 주식을 매집한 세력은 어떻게 탈출하는 걸까요?입니다.

저는 다만 그 점에서 이뤄진 행동이 정반대로 정점에서 이뤄진다고 봅니다.즉,저가게에서는가격을올려서모으면고점에서가격을올려서파는거예요. 그리고 가격을 내리면서 사요.그러나 바닥과 고점의 매집 비중이 다른 것 같습니다.

단박에 헤어나올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고점에서 매집 세력은 가격을 올리면서 따라잡는 구매자를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다양한 재료 등으로 만들어진 차트로 참여하는 구매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신들은 구매자를 판매자보다 약하게 만들면서 가격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가격을 올리지만 오히려 구매자보다 매물이 많기 때문에 계속 세력의 매집량을 줄이게 될 겁니다.

또한, 고점으로 흔들면서 박스권에서 반복적으로 상승하여 물량을 줄일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을 낮추면서 구매자보다 판매량을 더 많이 해서 물량을 줄일 것 같아요.

어제 한 종목을 지켜보면서 느꼈어요.역시 세력매집은 무서워! 그들의 스타일을 따라가지 않으면 역행하면 손실이 두렵다는 사실을 확인했어요.

[분봉차트에서 고점 탈출 전략]

비율권부터 시작해서 상승 5%구간을 돌파하고 15%구간을 돌파하고 25%구간에서 횡보하다가 급락한 세력주의 차트를 보면서 탈출시점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력권 의식의 상승 모습을 보면, 실로 간단하게 주가를 상승시킵니다.상승구간에서는 다른 종목과 다르지 않게 운행했습니다.

문제는 25%구간에서 그 움직임이 다르다는 것을 감지했습니다.세력권 주식은, 거의 25%의 구간에서는 서서히 멈추고, 하락 조정을 해서 곧바로 상한 가격으로 마감합니다. 문제는 고점에서 그게 아닐 때에요.일정한 박스에서 양봉과 음봉이 발행되면서 횡보하는 구간이 나오면 거의 물량난맥 중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1번, 2번 구간에서 보여주고 있어요. 그러나 거래량이 점점 줄어드는 것은 위험 신호라고 판단될 수 있습니다.또한 3번 구간에서 마지막 결정을 해야 합니다.

상승하려면 강한 거래량이 나와야 하는데 오히려 그런 징후가 없으면 이 구간에서 바로 투매량이 나옵니다.이 평평한 선이 제 구실을 못하면 곧 세력이 생겨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급격하게 떨어져서 수평선이 지지받지 못하고 무참하게 무너지고 있다면 그것도 득세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하락시에 거래량이 증가하면, 그것도 세력을 늘리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오르는데 수확량이 줄면?가격이 떨어지는데 거래량이라면? 그건 탈출이라고 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런 구간에서는 어쨌든 일단 팔고, 또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차라리 제대로 가는 걸 확인하고 다음 날 더 높은 가격에 사는 전략이 좋을 것 같아요.

갑자기 급등한 후 급락하는 종목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자주 보시면서 끓여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 고점 탈출 전략] 일본차트에서 세력이 고점 탈출하는 방법은 지붕 위의 피뢰침의 모습을 보여줄 때라고 생각해요천장을 뚫고 내려오는 모습을 보니 일단 탈출해야겠군요.갑자기 정점에서 요동칠 때죠. 거래량이 많으면 금방 의심하면서 탈출해야 할 것 같아요.

디지털옵틱스는1번에서탈출신호를줘서2번길을예상했는데갑자기3번까지상승하면서하락하고있어요.정말 다양한 것 같아요.

같은 패턴은 없지만 탈출 심리는 같은 것 같아요급등주가 아니면 서서히 하락을 주고 팔면서 세력은 빠져나갈 것 같습니다.

 

지금은 지수가 보합권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어요.대략 몇 달 동안은 이 종목의 저종목이 갑자기 급등하여 급락하는 일이 빈번히 나온다고 생각합니다.갑작스런 세력집단이 이루어지면서 서둘러 빠져나갔기 때문에 그들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위드케이스톡의 농업팜에서 주평(JP)을 하자!주식농업으로 평생 정년을 갖자! 주평을 써서 공유하자!

위드케이(주) 대표 김성철 (010.9084.4600) http://

******************************************

테이크 아웃 팜을 만들어 회원에 소일거리로 주식 투자를 받기 때문에 과정을 기록으로 남긴다고 생각합니다. 그때까지 연구하고 기록하겠습니다.세력주 매매 신호와 우량주 매매 신호가 크게 다릅니다.본 내용은 세력권을 연구하기 위한 기록입니다. 투자 판단이나 상담의 기준이 아닙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위드케이스톡팜에 참가하는 분이 공부할 수 있도록 기록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