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앱으로 사진 모자이크를 쉽게 만드는 갤럭시 갤러리 기본

요즘에는 일상생활 속에서 사진을 많이 찍게 돼요스마트폰이 카메라 못지않은 화질과 기능을 갖추고 있는 데다 편리성도 있어 추억을 만들기 위해 주머니에서 바로 찍어버리는 겁니다.맛있는 음식이나 멋진 풍경, 그리고 행복한 표정 하나 하나 놓치지 않기 위해서 저도 스마트폰을 꼭 가지고 있는데요.이렇게 찍어놓은 사진들을 블로그에 올리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단톡방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도 합니다.하지만이때다른사람의차량번호나얼굴을공개플랫폼에함부로업로드하면개인정보또는초상권문제가생길수있으니주의하셔야합니다.솔직히 제 얼굴이 다른 누군가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는 걸 보면 좋아할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이때 한두 번 터치로 차량 번호나 다른 사람의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습니다.갤럭시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갤러리의 기본 앱으로 쉽게 모자이크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다른 사진 수정 앱을 설치하거나 열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갤럭시 폰으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갤러리 앱을 열어 줍니다.거기서 모자이크 하실 사진을 선택해주세요.
사진을 불러오고, 하단의 메뉴 안에서 연필모양의 편집 메뉴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편집모드에서 하단의 아이콘 중 연필 모양의 그리기 메뉴를 선택합니다.그리고 펜을 고르세요.그 옆에 아이콘은 지우기입니다.펜으로 그린 부분을 지울 때 사용하니까, 모자이크 위치를 잘못 그렸을 때는 지우개로 지우면 됩니다.
펜 메뉴를 선택하면 6가지 펜이 나옵니다.그 중 다섯 번째 모자이크 패턴펜을 선택합니다.펜의 크기는 노란색 슬라이드 바를 움직여서 조정하면 됩니다.또 하나 중요한 것은 슬라이드 바의 하단에 모자이크, 패턴을 선택하는 것입니다.처음에 나와있는 것이 모자이크 패턴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모자이크 패턴의 펜으로, 감추고 싶은 부분을 부드럽게 그립니다.그러면 간단히 모자이크 처리가 됩니다.이렇게 상단 저장을 터치하면 끝!

이를 통해 주차장 번호 및 타인의 얼굴을 손쉽게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습니다.나의초상권이소중한만큼다른사람의초상권도중요하기때문에블로그나인스타에사진을올릴때혹시다른사람의차량번호나얼굴이나오지는않는지한번더살펴보도록합시다.●갤럭시 사용자라면 다른 앱 별다른 사용 필요 없이 간편하게 모자이크 처리되니 활용하세요.

지금까지 갤럭시 기본 앱의 갤러리에서 모자이크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