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음식 필수 정보 간암에 좋다

간암 발병률과 사망률은 높은 편이고 OECD국가 중에서도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는 만큼 더 관리할 필요가 있다.

해당 질환 환자라면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된 식사를 통해 조직 재생과 감염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좋다.

적절한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을 공급한 식단으로 구성해 식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간암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 녹차, 브로콜리, 토마토, 홍삼이 대표된다.

마늘의 경우 산화 손상으로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제와 알리신이 풍부해 해당 질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녹차도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이는 이 밖에도 각종 간 질환과 간 지방 등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브로콜리에는 해당 질환의 세포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술포라판이 많이 들어 있으며 토마토의 경우 간염과 부상을 줄이고 예방에 효과적인 양의 항산화제가 들어 있다.

또 홍삼의 경우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항암 활성화를 보이는 특징이 있다.

홍삼의 약리효과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그러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compoundk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일단 해당 물질은 홍삼의 사포닌을 추출해 흡수 가능한 상태로 만든 최종 분해 물질을 의미한다.

홍삼 사포닌의 경우 고분자 형태로 흡수에 한계가 있는데 이는 작은 입자로 이뤄져 누구나 쉽게 흡수할 수 있다.

이는 입자가 잘게 쪼개져 있을수록 흡수율이 높고, 병변 부위에 직접적으로 정확하게 도달해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도 주목되고 있다.
우선 면역력에 대해 알아보자.

실험 참가자 8명을 모집하여 2주간 C.K.를 섭취시킨 후 림프구 및 NK 면역 세포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했다.

그러자 관련 6명에게서 관련 면역세포가 상승했고 4명은 백혈구 내 림프구가 상승했으며 이들 중 1명은 림프구 활성도가 45%나 증가했음을 보였다.

상기 실험은 총 14주라는 기간 동안 진행된 결과로, 해당 물질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기 이미지는 해당 물질을 처리한 폐의 악성 종양과 비교한 대조군을 24시간 비교한 지표를 확인한다.

CK를 처리한 쪽에서 악성종양의 전이와 성장이 현저히 줄었고, 이의 유전정보가 파괴돼 결국 세포사멸에까지 이르게 했다.

일본에서 행해진 실험 사례를 찾아본다.

씨케이가 악성종양의 세포 자살과 관련이 있다는 내용을 한 학회지에 발표한 바 있다.

박사는 이 성분이 악성종양을 억제, 사멸하는 메커니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악성종양의 내부로 들어가 15분 정도 지나면 핵 속까지 도달하게 되며,

세포를 제거하는 데 필수적인 단백질 분해 효소의 활성화를 최고조에 이르게 하며, 이로써 악성 세포가 성장하여 주기에 작용하는 분자를 파괴시킨다.

그리고 3시간이라는 시간이 지나면 악성 종양의 DNA가 토막 나 24시간 뒤에는 완전 사멸에 이른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박사는 해당 성분과 진세노사이드를 흑색종, 섬유육종 등 악성 종양에 다양한 농도로 처리하는 실험도 진행했다.

그 결과 CK가 관련 성장을 막는 데 더 막대한 효과를 발휘하였으며, 이는 농도가 높을수록 더 크게 나타났다.

이 밖에도 중국 푸단 박사는 이 성분이 항암에 효과적이고 염증을 치료해 간을 보호하는 데 탁월하다는 사실을 연구결과로 발표했다.
한국에서 행해진 실험 사례를 살펴본다.

실험을 통해 해당 물질이 악성 종양에 대해 강력한 독성 효과를 줄 수 있다고 밝히고, 실험을 통해 이를 증명했다.

간암에 좋은 음식으로 CK를 섭취할 것을 생각한다면 아래의 실험 결과를 통해 추측할 수 있다.

상기 화상이 나온 Hep G2를 확인하기 바란다.

50% 세포독성 농도를 내기 위해 컴파운드K는 28.8M가 사용됐지만 진세노사이드는 이보다 2배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해당 성분이 소량이라도 동일한 독성을 보이는 것을 의미하는 만큼 해당 질환에 해당 물질이 왜 권장되는지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는 자궁경부암 세포에 C.K.와 진세노사이드를 각각 투여한 결과이다.

진세노사이드의 경우 처리 하루 뒤 오히려 악성종양의 생존율이 올라 4일 뒤에도 40% 수준에 그쳤지만 시계는 투여 하루 만에 생존율이 급격히 떨어졌고 4일 뒤에도 20%의 생존율을 보였다.

효능을 보이는 이 성분을 통해서 항암 및 면역 증강 효과를 얻고 싶은 경우는 다음 사항을 기준으로 한 제품을 선택하기 바란다.
우선 고함량 제품을 선택해 달라.

앞서 본 사례를 통해 해당 성분의 함량이 높을수록 큰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다.

만약 제품 안에 들어 있는 해당 물질의 함량이 고함량으로 들어 있다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여러 제품을 살펴보면 함유량이 5mg도 들어 있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항암 효과를 더 올리고 싶다면 고함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조사 결과 25mg 이상의 제품으로 양에 적합했으며 이는 홈페이지 또는 제품 패키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액상으로 제조되고 있는지 봐 주었으면 한다.

액상 형태는 정제나 가루 등의 고체 형태에 비해 제조 공정이 단순한 특징을 나타낸다.

즉, 복잡한 제조 공정으로 인해 손실되는 영양소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고형제의 경우 잘게 부서지는 붕괴 과정이 필요하지만 액상형 제품은 붕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돼 흡수하기 쉽다.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이 성분을 섭취하고 싶다면 NPP가 명시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홍삼의 경우 홍삼 원물을 추출하거나 농축하는 과정에서 유해물질 함량이 높아질 위험이 있지만 모든 부분에서 안전성이 검증된 NPP 제품의 경우 유해물질 함량을 낮춘 만큼 신뢰할 수 있다.

이러한 제품의 경우 잔류 농약 등 유해물질 불검출 성적서를 보유하고 있으니 제품 선택시 꼭 이를 참고하기 바란다.

 

암환자에게 치료만큼 중요한 것은 식사다.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느냐가 병기완화를 좌우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해당 물질은 간암에 좋은 음식으로 좋은 지침이 될 수 있다.

평소에도 몸 관리를 철저히 하고 관리에 신경을 쓰기 바란다.

 

간암에 좋은 음식 필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