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취득하지 않으면 안되잖아? (판매강사 활동 공방 운영) 손뜨개 자격증,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자 요즘 들어 뜨개의 인기가 되살아나고 있어요.

활용 용도가 매우 많기 때문에, 취미를 넘어 소품 판매나, 공방 창업, 나아가 강사 활동까지 목표로 하는 분이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뜨개질 자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다들 이걸 취득해야할지 고민중이신가봐요~

그래서 이 부분을 제 경험을 바탕으로 신중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일단 손뜨개 자격 자체는 모두 민간자격증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자격증만 있으면 된다, 이런 분들은 어디서 취득하든 사실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단, 강사 활동이나 공방창.업, 그리고 소품 판매를 목적으로 한다면 이 정도의 실력을 기를 수 있는 전문적인 지원 혜택을 가진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뭐든 저 혼자 뜨개질을 잘한다고 강사가 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공방운영이 잘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창부, 업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도 얻을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알아보다가 우연히 창부, 업지원 시스템이 있는 온라인 아카데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손뜨개질을 한 번도 안 해본 초보자 중에 초보라서 인터넷 강의라는 게 마음에 안 들었는데요.주변에 없기 때문에 차선이라고 생각을 하고 조사를 했습니다만,

이것이 지금은 최고의 선택이라고 자부할 만큼 아카데미 씨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먼저, 이 핸드위빙 과정은 마크라메, 태피스토리, 뜨개질(코바늘)의 3가지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중 한 강좌만 등록하셔도 모두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셨습니다 :)

3가지를 모두 배워두면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을것 같아서 저는 이 3가지를 모두 배웠습니다.

강좌에 가입하시면, 각 과목에 따라 무료 초도 세트로 필요한 재료들이 제공됩니다!

손뜨개 공예의 특성상 매듭이 메인이기 때문에 혼동하기 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이곳 강좌는 모두 1인칭 방향으로 가깝게 확대해서 촬영하고 보는 대로 따라하면 돼요.

단순히 매듭기법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판매노하우와 판매가를 높이는 고급기법까지 모두 공유받으셨고 창부.업을 목표로 수강하시기에 딱 좋았습니다 :)

기간제한이 없기 때문에 여러번 반복해서 수강하면서 여유있게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주기적으로 새로운 강의를 업데이트하며 트렌드에 맞는 소품과 디자인을 꾸준히 배워갈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웃음)

지금도 자격증을 취득한지 몇 달이 지났지만 아직도 강의를 참고하면서 새로운 소품을 배워서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는 더 쉬웠습니다.아카데미에서 창부업자 지원을 통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이 되었어요.

강사 활동을 원할 경우 작가 등록 서비스를 통해 외부 출강 연계를 해주며,

공방창업. 업을 원하면 법적 허가과정과 공방운영 노하우, 홍보자료 제공 등.업준비부터 운영까지 알아두면 좋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어요.

저는 집에서 소소하게 판매하고 싶어서 온라인 판매를 선택했는데, 요건은 아주 조금이라도 가능해서 부담없이 하기 좋았어요.(웃음)

아카데미가 직업운영하는 쇼핑몰에 입점료랑 판매수수료 없이도 자기가 만든 작품을 팔 수 있는데요, 마케팅 강좌 운영방법이랑 필수라고 할 수 있는 SNS 홍보법까지 다 알려주니까 어려운 거 하나도 없거든요!

이렇게 둘러보면, 저의 경험상에는 뜨개질 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자신의 실력을 기본부터 잘 쌓아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뜨개 자격증 과정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여기 아카데미에 도움이 되니까요 링크 하나 남겨두겠습니다 ㅎㅎ

 

 

무료샘플강의와자료받기▶▶▶▶

 

핸드위빙 과정을 수강하고 실제 리뷰를 작성 후 소정의 상품권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