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씨앗의 효능 11가지 각종

▷포도씨 : 로스팅해서 먹으면 스태미너가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포도종자는 당뇨병과 시력보호에도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신경을 곤두세우는 작용이 있으므로 신경질적인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 가키노타네 : 모아 새파랗게 멍든 곳에 붙이면 효과가 있다. 멍든 부위 위에 랩을 씌워 6~8시간 동안 붙여둔다.
▷사과산 : 감아두었다가 무릎이 아플 때 바르면 효과가 있다. 변비나 고혈압에는 찧어서 생식하는 것이 좋다.찧어 물을 조금 넣어 팩을 하고, 잠들면 기미를 없애 주는 효과가 있다.
▷호박씨 : 예로부터 모유가 부족한 임신부가 자주 잊어버리면 좋다고 해서 애용되던 식품으로 수박씨처럼 구충성분이 많아 잘 먹으면 변비와 살빼기에 효과가 있다.기침이 심할 때는 호박씨를 벗겨 건어물 500g과 섞어 하루 3번, 식후 30분 뒤에 먹는다.
▷ 오이시 : 방광염에 특히 좋으며 주독을 제거하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설사가 많을 때는 도토리 가루나 먹을 자주 먹는다. 도토리는 중금속을 흡착하는 능력도 뛰어나다.
▷ 해바라기씨 : 태양의 힘을 많이 받아서 시력 증진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비타민A와 E가 많고 특히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좋다.
▷고추산 :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다.따라서 풋고추를 먹을 때 씨를 빼지 않도록 한다.
▷ 밤씨 : 허리나 무릎이 시큰거리고 따가울 때 많이 먹으면 좋다.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 모과씨 : 천연 진정제나 불면증 치료제로 사용됨.가루로 만들어 먹거나 꼭꼭 씹어 먹으면 좋다.평소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심장질환이 걱정되는 사람은 가린 씨와 친해질 필요가 있다.불면증이 심할 때는 호두알처럼 생긴 100개의 개암 씨앗을 자루에 담아 평평하게 만들어 어깨와 등에 깔고 누우면 바로 잠이 든다.
▷ 참외씨 : 참외를 먹을 때 속을 후벼먹는 사람이 많다.하지만 가급적 신선한 것으로 사서 안의 씨앗까지 모두 먹는 게 좋다.참외씨에는 숙변을 없애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장을 튼튼하게 하며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참외 2, 3개를 속씨까지 다 먹어야 속이 편해진다고 한다.
▷ 수박씨 : 콩팥이나 방광이 잘 작동하지 않을 때 먹으면 특히 효과가 있다. 소변을 잘 빠져나가기 때문이다.신장염이나 방광염에는 발등 위의 새끼 손가락의 옆에 있는 "다리통니"로 불리는 경혈에 수박씨를 하루 5~8시간 붙인다. 두 발에 양쪽을 붙여야 돼수박씨를 잘게 썰어 1, 2회 30알 정도의 수박씨를 하루 1, 2회 먹으면 뱃속의 기생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건강 #건강정보 #건강관리 #건강식단 #건강상식 #건강팁 #매일건강상식 #건강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