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수 확인사항 웹툰가가 되는 법

웹툰 작가가 되실 분 법 필수 확인사항 적어도 제가 기억하는 그 순간부터 저는 만화와 한몸이었습니다. 흔히들 물아일체라고 하죠?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책 없는 저로서는 상상도 할 수 없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은 제가 만화책 읽는 것을 좋아하셨는데, 한국에는 유익한 콘텐츠도 아주 많았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처럼 마음의 양식을 키울 수 있는 태그도 있고 마법천자문 역사 및 와이시리즈 등 교육 관련 책도 많았죠.

이제 재미있고 확실하게 공부한 덕분에 학교에서도 항상 높은 성적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이렇게 결과가 좋으니 부모들이 제재하기는커녕 오히려 더 좋아한 겁니다.

통신기술이 발달하면서 종이책을 통해 접하던 카툰은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웹툰으로 진화하게 됩니다. 요즘 이런 창작물을 그리는 작가들을 보면 대우가 여간 나쁘지 않죠. 물론처음부터인지도가없을때는조금힘들수있지만어느정도정착하면높은연봉은물론이고저작권료도상당히받거든요.

최근에는 이러한 모바일 카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나 영화도 많이 제작되고 있는 추세지요?관련 기사를 조사해 보니 해당 판권도 상당히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미대 전공 안 한 분들도 꽤 있고 아예 엉뚱한 일을 하다가 저처럼 만화에 대한 열정으로 늦게 데뷔한 작가도 있거든요.저도 같은 꿈을 갖고 꿈을 이루기 위해 웹툰 작가가 되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제 경험을 바탕으로 웹툰 작가가 되는 방법을 차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의지만 가지고 있다면 그렇게 어려운 일도 아니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음에 역시 예외없이 처음에 드로잉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무늬도 작가의 고유한 개성이라고 할 수 있고, 어느 정도 스토리로 부족한 무늬를 보완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대생 수준부터 훌륭한 실력까지는 필요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그래도어느정도등장인물을구분할수있는특징을만들어서사람들에게알릴수는있어야되겠죠?

나는 인체해부학을 먼저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그림 그리는데 복잡한 해부학이 왜 필요하지? 신기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배워보니그필요성을알수있었습니다. 사람의 뼈와 관절 구조를 완벽하게 이해해야 그림 속 등장인물의 자세나 움직임을 더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거든요.

일반적으로 말하는 그림의 초보자들이 놓치는 요소 중의 하나였습니다.저 역시 사람의 이목구비, 표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주인공이 걷거나 뛰는 장면, 누워있는 모습 등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까진 생각도 못했어요.

두번째,전용장비와프로그램사용법을배워야했습니다.

작가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가장 어려운 점은 전용 장비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그림 실력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종이와 태블릿은 다르거든요. 태블릿은 그림을 그릴 때 손으로 드로잉한 것을 바로 컴퓨터로 옮기거나 복사 붙여넣기부터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장비입니다.

한 손으로 전용 펜으로 그림을, 한 손으로 다양한 단축기를 활용하여 붓이나 색상을 변경하고 다양한 이펙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 빨리 능숙해지는 것이 포인트였습니다.

저도 처음 해보는 장비라 그냥 종이에 연필, 물감, 색연필 등으로 그려보고 싶을 정도로 답답했어요.

해도 해도 손에 잡히지 않아서 처음에는 여러 개의 단축키를 외우려고 했습니다.처음 한달 정도는 전용펜이라는 대답은 기억보다 수첩과 볼펜을 들고 다닌 기억이 더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말도 있잖아요열심히 외운 키를 누르고 누르며 작업하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하다 보니 금방 익숙해졌어요.

세 번째로 배운 것은 글쓰기였습니다. 인물들끼리주고받는대사로만완성되는만화인데글쓰기의기본을모르면여러말투,풍부한내용의대사들을써내려갈수가없죠.

제대로 배우기 전까지는 이런 스토리로 만들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어느 정도 구상이 있었지만 대사 하나하나에 신경 쓴 적이 없었어요. 수능국어시간에만배울것같은문장의기승전결에대한정의부터구성,개연성,문장력높은문장작성방법등을배우는데제가제일힘들었던시간이었습니다.

글을 쓰는 사람이 되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어려운 일이었어요.특히 장르성 소설이나 만화의 경우는 도입부 전개에서 먹이를 뿌리고, 결말 부분에서 회수도 해야 했습니다.

나무가 아니라 숲을 보라는 말처럼 전체 구성을 먼저 떠올린 뒤 세부 내용을 일일이 작성하려다 보면 이러다 머리에 과부하가 생기는 것은 아닐까. 라는 진지한 생각도 들었습니다.

실제로 수업의 한 부분으로 3~5회분의 짧은 시나리오를 작성해서 제출한 적도 있지만 완성도가 부족하다고 팩을 먹은 적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전문적인 교육 없이 데뷔했다면 정착하기는커녕 한 작품을 완성하기도 힘들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 번째 순서까지 어려움을 참고 극복했다면 어느 정도 웹툰 작가가 되는 법을 배우고요.사실상 가장 중요한 네 번째 과정이었습니다.

공식적인 데뷔라고 할 수 있지만, 일반 신인 작가라면 아예 메인 사이트에 작품을 올릴 수 없습니다. 여러 공모전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게시판에 올리며 시작하기 때문이죠.

저도 지금은 여러 공모전에 저의 작품을 충품하고 기회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이렇게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나에게도 인기 웹툰 작가가 되는 영광이 되지 않을까요?

이렇게글과그림. 모든 부분에서 비전공자였던 나의 웹툰 작가가 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왔는데 도움이 됐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교육기관에서 단계를 밟아가는 것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관심 있으신 분은 제가 공부한 밑에서 실력향상부터 데뷔의 기쁨까지 누리세요.~

http://gangnam.sbsgameacademy.co.kr Next pused Customer Center 주말 및 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가능 1588-0376시간표를 조회하는 Recruitment of students게임 교육 과정의 전문 강사들의 최적화된 과정에서 순수한 종이 위에 세부적인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하고 배우고 싶다며 학생들에게 먼저 다가와강사들의 적극적인 심리가 교육 열풍을 줍니다. 교육과정, 게임원화학과를 준비하기 위한 원화학과 준비과정, 게임원화디자인학과에 충족하는 인력으로 다시 게임원화가가 되기 위한 첫걸음, 게임 관련 대학을 준.gangnam.sbsgameacadem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