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대대출 이자지원(자영업일수) 청년 주거안전망 확보…충남도,

청년 주거안전망 확보 충 청남도, 전월세 대출 이자 지원(자영업자 일수)

자영업자 일수=충남도는 도내 청년들의 주거안전망 확보를 위해 전월세 보증금 대출 이자를 지원하기로 하고 10일부터 도청 홈페이지(생활충남 청년마당)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는 2019년부터 한국주택금융공사,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와 청년전세보증금융자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해 청년들의 주택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융자는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고, 이자는 융자 한도 내에서 3%로 청년 1인당 연간 최대 150만원이 지원됩니다.자영업자 일수

소상공인의 대출 기간은 2년으로, 1회 연장할 수 있기 때문에 최장 4년까지 지원을 보장받고,3.5%의 고정금리 중 3%는 도에서 지원하고,청년은 0.5%만 부담하면 됩니다.

지원 대상은 도내에 주소를 두거나 충남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학·재직 중인 만 19~39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 청년입니다.신혼 부부는 40세까지입니다

기준은 학생 또는 취업준비생인 부모의 연소 독일인이 6,000만원 이하, 신혼부부는 부부합계 5000만원 이하, 직장인은 본인이 4,000만원 이하일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도내 전세보증금 1억원 이하의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주거용 보증금)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통서류: 신청서*(서식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3자 정보제공 동의서*(서식2), 지원신청자의 의무사항*(서식3), 무주택자 확인각서*(서식4), 타주거대출지원사업의 비수혜자 확인각서*(서식5),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지방세목별 과세증명서(전국주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추가서류] 사실증명서(소득신고사실없음증명 국세청발급), 부모의 소득금액증명서 또는 원천징수영수증(부모가 모두 제출), - 부모가 소득이 없는 경우 사실증명서 재학증명서(단,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충첨남인 경우에는 불필요)

[직장인추가서류] 재직증명서(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본인소득금액증명서 또는 원천징수영수증 ※소득이 있는 대학원생의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상 직장가입자만 직장인으로 분류

[신혼부부 추가서류] 소득금액증명서 또는 원천징수영수증(부부모두제출), - 본인 또는 배우자가 소득이 없는 경우 사실증명 원혼인관계증명서, 배우자 지방세목별 과세증명서(전국주택) 자영업자 일수

자영업자 일수신청청은 도 홈페이지(생활충남 청년마당)를 통해 오는 10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할 계획이며, 신청자 중 서류심사를 거쳐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대상자를 선정하여 발표할 예정입니다.

안○○청년정책과장은 "청년전세보증금 대출지원사업을 통해 사회 초년층의 주거부담 완화에 따른 정주여건 개선으로 외부 청년의 도내 유입효과가 있어 저출산 위기극복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올해 사업신청 상황을 파악하고 내년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할 예정입니다.

학생, 취업준비생, 사회 초년생 등 청년들에게 매달 고정적인 주거비는 큰 부담이 되어 왔습니다.

개인별 소득수준이나 보증금 규모 등에 따라 지원대출 등 기존 임대주택이 더 유리할 수 있으니, 본인의 요건에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꼭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이자지원사업 소식이 새집 마련을 앞두고 고민하시는 많은 신혼부부 여러분에게 작은 희망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영업자일 수 있습니다.

주거비 마련으로 결혼에 어려움을 겪는 젊은이와 보다 나은 환경에서 아이를 키우고 싶은 신혼부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런 제도가 마련되었는데,

분명히 저도 어려운 상황인데 대출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면?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제휴사를 확인해드리겠습니다!대면상담이 아닌 온라인으로 24시간 바로 상담 진행됩니다!

24시간 상담신청 클릭
24시간 상담원 연결

 

주:https://www.yna.co.kr/view "청년주거안전망 확보"…충남,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이응파 기자, 경제뉴스(송고시간 2021-03-02 09:01) www.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