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우기] 딸기 키우기, 구슬 옥수수, 거름 [텃밭

5월 셋째주 일요일 스위트 가든 텃밭 가꾸기

 

거의 한 달에 한 번씩은 갈 수 있는 스위트 가든의 텃밭이다.그래서 텃밭관리는 아닌것같고 좋은말로 자연농법이라고 ㅋㅋ

어제 비가 와서 오늘 오전에는 잠시 소강상태였다가 오후에는 다시 비가 온다고 해서 오전에는 후두둑~ 텃밭에 다녀왔습니다.텃밭재배 - 딸기 키우기

베란다에서 기르던 딸기모종을 작년 10월 텃밭에 심어 겨울을 노지텃밭에서 보낸 사진입니다.(4년전 창흥복합영농님의 딸기모종나눔)
올 봄, 딸기 모종에서 꽃이 피고, 이렇게 많은 딸기가 달려 있었습니다.

딸기가 땅에 닿으면 물러서거나 벌레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버팀대를 세우거나 짚 위에 깔아야 합니다.

급한 대로 주변의 잡초를 꺾어서 밑에 깔아줬어요.

딸기가 상대할 때 자라는 주자와 진한 잎은 제거하고 주면 딸기를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열매를 다 수확한 후에 주자를 키우면 되겠네요.

 

텃밭재배 - 구슬옥수수 키우기

해운님의 씨분화에 받아본 히유미 나물과 유리옥수수 씨입니다.
4월 13일 심어 본 경험은 없고, 어디선가 본 적이 있어 흉내 내 보았습니다.옥수수 씨앗을 두 알씩 심었어요.

5월 19일 텃밭에 가보니 한 뼘 자라고 있더라고요.누렇게 보였고 좀 약해 보였어요.복합비료를 뿌리면 더 잘 자란다는 조언을 해주셨기 때문에 그렇게 해보려고 합니다.텃밭 가꾸기 - 비콩나물재배

4월 13일 초밥 막다른 씨앗을 퍼뜨려 주었어요.빨간 줄기와 잎이 울창한 나물 같아요.

인구 밀도가 굉장히 높네요. 탱글탱글 ~~

같이 뿌린 나무지만 왕성한 성장을 한 아이도 있네요.같은 일사량과 같은 땅과 같은 종인데, 왜 이런 차이가 나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조금 더 크면 나물로 맛있는 반찬이 될 것입니다.텃밭 가꾸기 - 목우, 부추, 곰보배추 키우기

머그 잎이 정글로 되어 있네요.봄에는 뭐든지 만난 자리입니다만, 좋아하는 무엇이든 커트하고 오겠습니다.
부추도 잔파 수준이 되었어요.그동안 많은 잡초가 집을 지녔지만 씩씩하게 자랐습니다.비가 오니까 부추전과 오이김치를 넣어야 해요.
올해 의욕적으로 키우는 곰보배추입니다.한 병만 씨를 빼고 나머지 효소나 차를 끓입니다.부작용이 없는 천연 항생제의 효과로 얼룩도 없어집니다.
여름이 오기전, 마지막 봄비가 세차게 내리고 있습니다.

제초를 한 흙 사이로 텃밭의 채소가 지금쯤 뿌리를 뻗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