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면접과거사무관 승진

사무관 승진, 면접 준비로 막다른 골목이에요.

원혜정 대표 교육부 사무관 승진 모의면접 작년에 면접에서 탈락했는데 이번에는 꼭 승진하고 싶습니다

5급 사무관 승진면접은 중간관리자로서의 자질을 검증하기 위해 심층면접으로 진행됩니다.면접평가위원은 타 시도 사무관, 관련 분야 교수, 장학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면접은 일반면접과 업무실적 면접 등이 있어서 일부 지역의 경우 실적서 면접만 개별면접으로만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공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교육활동을 직접 수행하는 교육자와 교육환경을 지원하는 교육행정 공무원의 의식과 역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교육행정의 질적인 부분에 따라 교육활동의 성과가 좌우되고 있는 만큼 그 중심 가교 역할을 하는 사무관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무관 승진 면접 기출 문제를 분석해 보면 중간 관리자로서의 전문성, 문제 해결 능력, 커뮤니케이션, 대안 모색 등의 역량을 검증하는 질문이 대부분입니다.

그동안 기출문제 살펴볼까요?

사무관 승진 면접 공부만으로는 부족한 것 같아요.5급 사무관 승진면접, 사무관 승진면접 기출, 사무관 승진면접, 사무관 승진면접, 사무관 승진면접학원, 사무관 승진토론, 사무관 승진자기기술서, 교육부 사무관 승진면접, 교육청 사무관 승진면접

원더공무원 사무관 승진면접

 

5급 사무관 승진 면접 기출

시급한 사업을 해야 하는데 법 테두리를 넘어서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김영란법 시행 1년이 됐는데 달라진 점, 시행 시 문제점 및 개선책은 무엇인가.

본인은 먼 지역으로 발령받았는데 동료는 인사 청탁을 하고 연고지에 갔다는 소문을 들었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청렴한 공직생활을 위한 방안을 아는 대로 말하라. 당신은 청렴도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말해 보세요

공무원의 법적 도덕적 책임은 일반 시민보다 엄격하지만 모든 사람이 평등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공무원의 법적 도덕적 책임이 엄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부하가 회계부정으로 해임될 경우 행정실장으로서 책임을 질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말하시오

- 자기기술서를 바탕으로 질문 : 당신은 왜 열등한 변두리 학교를 중심으로 근무했는가?

공무원의 덕목과 자세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 보라.

- 합법성, 능률성, 효과성, 민주성과 같은 행정 이념 속에서 업무에 있어 중요시하는 두 가지를 말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당신이 사무관이 된다면 더 강조해야 할 공직관은 무엇인가.

-자기기술서를 바탕으로 질문 :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공무원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본인의 공직관은 무엇인가.

 

사무관 승진면접, 5급 사무관 승진면접, 사무관 승진면접 학원, 사무관 승진면접 준비, 사무관 승진실적서, 사무관 승진토론, 사무관 승진면접 기출

원더공무원 사무관 승진면접

어떤 마인드로 공직생활을 해 왔나.

- 평소 생활신조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지금까지근무하면서업무추진시각종법령,조례,지침등이불합리하고어려움을겪은사안은무엇인가?불합리한규제나제도를개선한사례를말하시오.

공무원의 면책권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 보라.

적극적인 행정 정착 방법을 알려주세요.

공익신고제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고 공직신고제도에 대해 본인이 어떤 의견을 갖고 있는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행정처분에 대한 불만족으로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하는 특이 민원의 사례와 처리 방법을 말하시오.

-봉사에 참여한 내용은.

- 학생수 감소로 유휴교실, 강당 등이 발생하고 있는데, 학교시설 개방과 관련하여 아래 3가지를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시설 개방 논점은 무엇인가.이해 당사자는 누구이며 협의를 어떻게 할까.3) 어떻게 운영하나?

과학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아이들 10명이 병원에 입원해 있다.한 언론사는 이미 보도됐고 다른 곳에서도 취재 요청이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당신은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하는지 이야기해 보죠.

월요일은출근중이다. 급식 납품업체는 폭설로 1주일간 납품을 할 수 없다고 했고, 조리종사원 전원은 식중독으로 1주일간 출근을 못한다고 한다. 점심 준비시간은 2시간밖에 남지 않았다. 교장 교감이 출장을 가지 않은 관계로 행정실장이 혼자 처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행정실장의 역할을 말해보세요.

- 어떤 정책을 추진할 경우 대상 학부모와 학생, 일반인을 어떻게 정책에 순응시킬지 복안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급식소 설치로 여직원 휴게실 공간을 확보했다고 한다. 남자 직원 휴게실은 없는데 그 부분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나. (자기기술서 관련)

- 주민센터에 노후한 쉼터 공간 마련이 필요하다. 그러나 예산은 없고, 주민의 의견이 양분화되어 있다.그 시설의 혜택을 받는 주민들은 찬성하는 반면 일반 주민들은 반대하고 있어요. 당신이 관리자로 부임하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사무관 승진면접을 한꺼번에 끝내고 싶어요.

사무관 승진면접을 단숨에 끝내고 싶으세요?돌아가면서 힘들지 않게 단번에 끝낼 수 있도록 원더 공무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사무관 승진 면접의 상담은 원혜정 대표가 직접 하고 있습니다.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십시오.

 

 

사무관 승진면접, 사무관 승진면접 기출, 사무관 승진면접 학원, 사무관 승진면접 학원, 사무관 승진토론, 사무관 승진실적서, 5급 사무관 승진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