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쑥입니다.내 목표는 이메일을 2개 정도 읽는 건데 쉽지 않아.오늘 디지털 평가와 관련된 논문을 소개하겠습니다.
김정식(2020). Google 설문지 룸 이스케이프 게임을 사용하는 온라인 양식 평가 도구입니다. 현장 훈련, 14(2), 268-276
본 논문의 초점은 온라인 평가의 실제 운영 사례로서 사례를 소개하는 것이다.
온라인 수업에서 몇 가지 평가를 받았는데 수업에서 틀렸고, 그게 집중이 돼서 다시 한 번 반성하게 된 것 같아요. 단순한 평가의 결과보다는 내 수업이 어디에 집중돼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평가여야만 조형적 평가를 통해 후속 학습이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 신문은 구글 설문지를 이용한 탈출방 게임 제작 방법을 상세히 다루고 있다.
이 때 가능한 문제 1. 초심으로 돌아가 학생들의 사기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일정량을 넘으면 중간으로 돌아가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생할 수 있는 문제 2. 반복해서 배우기 때문에 돌아갈 때 떨어진 질문에 대한 답을 외우면 학습 효과가 줄어든다. 나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것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두 가지 루트를 만들어 옆 사람과 다른 루트로 이동한 뒤 각각 힌트를 얻어 최종 관문을 통과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면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적용과 효과입니다.
오늘의 문구: 온라인 수업의 형태별 평가는 학생들이 몇 점을 받았는지, 몇 퍼센트를 달성했는지 판단하는 것보다 학생들이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고 학습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더 중요하다(김정식, 2020).
오늘의 아이디어: 형태별 평가는 구글 설문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자주 방문해주시고, 댓글, 동조, 이웃 신청 모두 환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