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실의 더 많은 효능을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다

매실은 우리가 다양한 요리를 할 때 더 좋은 맛을 내기 위해 첨가하는데요, 옛날부터 배탈과 소화불량에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7월의 제철 과일로 6월 말경에 채취된 매실은 가장 영양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또한 약용 음식은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이 있기 때문에 여름철 복통이나 식중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소화 촉진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매실의 효능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까?오늘은 매력적인 매실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매실은 신맛이 강해 소화 기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소화액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천연소화제라고 불릴 정도로 소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식사 후 체함, 배탈, 설사 같은 위장장애에도 좋은 매실은 이 밖에 소염작용과 해열작용을 합니다.매실에는 알칼리성 식품이 있어 추위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면역력 증진효과도 뛰어나 기침완화에 도움이 됩니다.소염 효과로 염증이 있는 곳에 발라 주면 외상은 금방 낫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에도 좋은 매실은 장기간 섭취 시 피부가 매끈해지고 탄력감이 상승합니다.매실에는 비타민과 유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목욕물에 매실액을 희석하여 목욕하면 땀띠가 없어지고 모공이 작아져 피부 수축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각질 제거에도 뛰어나 매실이 함유된 매실용액을 사용하여 마사지를 시 각질이 없어지고 피부가 매끈매끈해집니다.기미, 주근깨 예방은 물론 피부 트러블이 있는 곳에 매실 장식을 하면 염증도 가라앉고 진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매실의 효능은 풍부한 비타민과 유기산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몸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우리가 몸이 피곤할 때 종합비타민을 섭취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평소에 매실차를 마시면 몸의 컨디션을 회복하고 업무와 공부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겠죠?간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매실의 효능 4번째는 빈혈을 돕는 식품입니다.풍부한 칼슘이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 칼슘이 부족하면 빈혈은 물론 골다공증 등의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뼈 건강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생리 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청혈작용과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 다른 매실의 효능으로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만.평소 자극적인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는 분은 산성화된 혈액을 중화한다고 해요.활성산소를 감소시켜 맑은 혈액으로 도와주므로 노폐물 제거에 탁월합니다.체질개선은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증가하기 때문에 이를 통한 억양의 효능까지 있습니다.다이어트 스트레스가 있는 분이라면, 매실차를 마시면서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겠네요.두통과 숙취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젖산을 체외로 배출하고 활력 넘치는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上記のような効能により、『 東医宝鑑』にも記されています。「梅は味がすっぱく、毒がなく、気を落として胸の痛みをなくすだけでなく、心の渇きと下痢を止め、筋肉と脈拍が活気を取り戻す。」(ネイバー知識百科出典)食欲を高め、3毒:食べ物の毒、血の毒、水の毒をなくすとされています。梅干しは、色が鮮やかで粒ぞろいで、しっかりしていて、殻に傷がなく、虫食いしないものがいいでしょう。 また皮ごと使用しますので、きれいに洗ってから蛇口を開けて利用するとよいでしょう。保管法は、1~5度70~80%の湿度のある環境で保管しなければ最初の状態を維持することができません。梅干しと漬物を作る時は保管する容器をよく消毒しないとカビが発生しません!腹痛や気力が弱まりやすい夏には、梅肉を使った様々な料理をお試しください~

次の時間には、もっと有用な情報で戻ってき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