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합지원센터 이용으로 정확하게!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금융상품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신용점수가 떨어져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로 필요한 자금을 융통하려는 분들이 계십니다. 정부가 서민지원 제도로 중복 이용할 경우 3천5백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8%대라는 결코 낮지 않은 금리를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선뜻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신용점수가 7 이내이고 사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시중은행 상품을 이용하는 데 문제가 없고 이는 신용관리에 유리할 뿐 아니라 연봉대 부채 비율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시중은행이라고 해도 어려운 외국계 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을 이용해 연봉의 300%까지 빌릴 수 있으며 이때 적용되는 금리는 4%대입니다. 가능 여부는 간단하게 상담하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시중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을 확인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조건이 까다롭고 신용이나 소득이 높지 않은 경우는 쉽게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라면 당연히 안될 것 같은데요. 하지만 제2금융권도 모두 같은 조건이 아니며 특히 외국계 은행의 경우 문턱이 낮은 편이어서 이곳을 이용하는 분들이 훨씬 늘고 있습니다.

자격요건을 살펴보면 8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 하고, 신용점수는 7이내를 유지해야 하며, 사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중소기업이라고 해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형 대출을 이용하면 추가 자금을 융통할 때 유리하게 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이는 반복해서 이용하면 쌓인 부채를 하나로 통합해 정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어 해당 방법으로 진행되며, 금융연구원은 시중은행 및 비은행 금융회사와 연계되어 있어 많은 상품을 확인하고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청자의 등급, 소득, 직군 등을 검토해 그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최근 시중은행의 금융상품 이용이 어려울 정도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조건이 열악해도 이용 가능한 서민상품이 곳곳에 나와있으니 포기하지 마십시오. 예전에는 은행과 거래할 수 없었던 경우 사금융 등을 통해 비싼 상품을 이용했지만 지금은 합리적인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아졌기 때문에 조금만 시야를 넓히면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보화 시대 흐름에 맞춰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고, 자동 스크랩으로 필요한 서류를 찾아보고 신용점수까지 조회할 수 있어 요즘처럼 외출이 싫은 시기에 방문할 필요가 없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 내용을 참고하여 당면한 경제적 문제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의 경우 신청자가 갖추고 있는 요건과 필요한 금액 등을 전산에 등록하면 제1금융권, 제2금융권 등 여러 금융기관과 연계해 얼마나 빌릴 수 있는지, 내는 비용은 얼마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 대출의 경우 올해 1분기에만 3만 명에 가까운 분이 이용, 지난해 대비 고객 수는 252%, 금액은 165%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사태이후 타인과 대면하기 어려워지는 시기에 맞춰서 웹사이트를 개편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안한 마음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이 이러한 증가율을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앱과 웹 사이트의 경우 2분기 실적의 63.5%를 차지하며, 작년 대비 50%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고, 코로나 이후 유동인구가 감소하였으나 비대면 서비스 도입으로 오히려 이용자가 상승하는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또 금리와 승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택자금이나 생활자금이 필요하면 '새희망홀씨'나 '햇살론' 등에서 자금을 융통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빌려야 하는지는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적용되는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이러한 부분을 정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회사에 다니는 회사원이지만 가끔 은행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어려울 때는 국민 금융청을 통해서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하는데 이런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계속해서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 대출이 지원을 설명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을 위해 채무 재조정 제도를 운영함과 동시에 기본적인 금융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개인 워크아웃, 연체 와 같은 종합적인 상환 계획을 포함한 일정을 제공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교환서비스론과 같은 다양한 지원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6년 9월 23일부터 운영하였으며, 현재는 여러 금융회사와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만, 은행뿐만 아니라 상호금융, 카드사, 저축은행 등과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56개 단체와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자가 부담스럽다면, 오토 대출을 이용해 줄여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자신의 집에서 소유하고 있는 차가 있으면 금리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택이나 아파트를 담보로 해서 융통성 있는 상품과 비슷한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환하지 못하면 잃을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대신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이며, 금리는 신청자의 신용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 상품은 정책자금이 아니라 서민금융진흥원 산하 금융회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일반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