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료 확실히 추천! 세종동물병원 치과

세종동물병원 치과 진료 추천!정담 동물 병원

안녕하세요! 세종동물병원 정담동물병원 입니다.인간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치아는 한 번 손상되면 회복되지 않는 중요한 신체부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소중한 아이의 치아를 제대로 관리하려면 매일 이를 닦는 게 좋지만 말처럼 쉽지 않은 일입니다.

작은 강아지는 연령에 따라 차례로 유치가 빠지지만 초보 반려자 가족에게는 익숙하지 않아 큰 충격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개와 고양이의 이빨은 사람과 비슷하지만 여러모로 다릅니다.우선 치아의 수가 다릅니다, 강아지의 경우 젖니가 28개, 영구치는 42개이고, 고양이의 경우 젖니가 26개, 영구치는 30개입니다.

유치는 일반적으로 3-7개월 무렵에 자연스럽게 빠지지만, 지나쳐도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런 경우에는 동물병원에서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태그놀이 등을 통해 젖니를 기우뚱거리는 것이 좋습니다.

애완동물의 어금니는 안쪽에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이를 닦아도 치석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평소보다 밥을 잘 먹지 못하거나 침을 흘리는 경우도 입안을 잘 살펴주는 것이 좋습니다.반려동물에게 심한 입냄새가 원인일 수 있으나 이는 다른 전신질환이기도 하므로 세종동물병원을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검진받는 습관을 가질 것을 권장합니다.

스케일링은 치아의 가장 단단한 바깥쪽 치아관에 부착된 음식물 찌꺼기나 세균, 미네랄 등이 섞여 만들어진 딱딱한 물질을 제거하는 시술입니다.치석이 처음부터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입 안의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 타액 속의 점액성분이 미생물막을 만들어 증식하여 치태를 형성합니다.치태는 칫솔질만으로 제거되지만 이 단계를 넘어 돌처럼 단단해지면 칫솔질만으로는 더 이상 제거되지 않는 치석이 되며 이는 치과기구인 스케일러를 통해 제거해야 합니다.

반려동물도 스케일링을 하면 수명이 20%나 늘어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건강한 치아로 음식을 잘게 부수어 섭취하면 영양분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고 이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치석 제거용 껌이나 먹는 물에 희석하는 치석 제거용 액체가 많이 나왔지만, 이는 스케일링만큼 완벽하게 치석을 제거하지 못하고 세종동물병원에서 스케일링을 한 후 노출된 상아세관의 신경자극을 불소 도포로 상아세관을 막아 지각민관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직 개, 고양이의 치과 치료는 사람만큼 발달하지 않았고, 사례도 다양하지 않아서 더 어렵고 선택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요.아이들의치아가손상되었을때방문한동물병원에서레진은불가능하고마지못해발치를한상황도굉장히많았을텐데요.

고양이는 사람과 달리 치과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마취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한 세종동물병원에서 치료가 필요합니다.

개의 눈 주변의 피부가 부어오르고 발적, 염증, 고름이 생기면 치근단농양이라는 치과질환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치근단이란 치아의 뿌리 끝을 의미하는 말로, 이 부위에 염증이 생긴 것을 치근단 농양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특히 강아지 위턱의 제4전구는 뿌리가 안구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치아 뿌리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눈 아래쪽과 그 주변 피부에 문제가 생깁니다.상태가 심하면 눈에서 고름이 나오거나 눈 밑의 부어오른 부분에 고름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유치는 영구치보다 강도가 약해 쉽게 부러지고 치수염과 치근단농양 등을 유발해 유치가 저절로 빠지는데 이를 갈지 못하는 것으로 느끼면 세종동물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담동물병원은 강아지, 고양이의 치아과 진료를 위해 대학병원급 장비를 도입하였으며 치료시 마취시간을 최소화하고 스케일링, 불소도포, 치레진, 발치 등 다양한 수술적 치료가 가능하여 많은 이들을 찾고 있습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치과치료시 전신마취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진료가 가능하며 다양한 장비가 구비된 세종동물병원 정담으로 시작해보세요!

정담동물병원은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가 믿을 수 있는 주치의가 되도록 정확한 진단, 진료, 수술, 사후관리까지 우리 아기 고양이들이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김지현 원장은 여의사의 세심한 진료로 아이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있으며, 항상 신뢰할 수 있는 전담 주치의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가 진행되며 주말을 이용한 직장인들의 반려가족 진료까지 책임지고 있으며 대전 서구 갈마동에 위치한 정담동물병원은 접근성이 좋아 세종동물병원에도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위의 진료시간과 휴진일을 참고하시어 진료예약 및 내원에 불편함이 없으시거나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세종동물병원 추천

 

 

대전광역시 서구 신갈마로 260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