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계좌 만들기(하나은행 키움증권) 아기통장과

아기를 위한 통장은 꼭 만들려고 했는데 아기가 태어난 지 2개월 만에 만들었네요.

탯줄을 만들려고 기다리다가 이대로는 안 될까봐 싼 수인 하나를 파서 급하게 만들었어요. www

그러면 어떻게 만들었는지 설명해 드릴게요.

1. 준비물을 보세요! 보호자 신분증, 아기인감, 기본증명서(상세), 가족관계증명서(상세)의 4개가 필요합니다.기본증명서는 아기기준으로 발급되어야 하므로 동사무소에서 창구를 발급받아야 합니다.(1000원의 수수료도 준비해 주세요).가족관계증명서는 어머니 기준이라도 좋기 때문에 무인발급기로 무료 발급을 받았습니다.주의할것은기본증명서와가족관계증명서는주민번호가모두표시되는상세증명서로발급한다는것!이렇게준비하면준비완료!!

2) 은행 결정은 어느 은행에서 할까 고민하다가요저는 우선 주식계좌를 키움증권에서 만들어 드리고 싶었습니다. "키움증권의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연계 계좌를 만들어 주는 은행들이 하나,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지역농협 X) 등이 있습니다"

바우처주는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에 자주 가지만 저는 아직 적립하지 않았고 주식을 사주느라 바우처도 필요 없었고 신청은 좀 더 보고 좋은 행사가 있을 때 물어보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가까운 은행인 하나은행에 방문했습니다.입출금 통장을 만들고 키움증권의 국내, 해외 연계 계좌를 개설해 달라고 부탁하면 척척 입금해 줘요! 그리고 인터넷 뱅킹까지 신청하세요!3. 집에 와서 할것☆하나은행 앱 설치 후 인터넷뱅킹 비밀번호 재설정 ☆PC에서 키움증권에 가입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키움증권 모바일웹, 영웅문s와 영웅문s global 앱 설치 후 가입 후 공인인증서 취득 ☆영웅문s와 영웅문s global 계좌 입금

앱을 통해 증권계좌로 돈을 입금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https : / m 。blog.naver.com/chaewoni89 그럼 다 끝나고 바로 주식매수 시작!!

여기서주의할점은자녀는10년에2천만원씩증여세를안내도되는데증여신고를안하고투자를할경우투자수익금까지증여한것이된다는것입니다.

그래서 증여신고를 해주는게 좋다고 하더군요.증여세 신고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손택스 앱을 다운받아 아기 이름으로 가입합니다.

2) 아기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 신고>증여신고를 한 후 들어오세요.

3. 증여자와의 관계는 직계비속의 사람을 뽑으면 됩니다. 증여재산의 종류와 평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증여 재산 금액 기재 후 다음 페이지에 가면 세액 계산이 나오는데, 24번 직계 존비속에 증여한 금액을 기재하십시오.2천만원 이하면 증여세는 0원!!
부잣집 아빠와 엄마는 아니지만 저희 용돈은 책임지고 싶습니다!!

모든 엄마 아빠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