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험 보는 5호관 길 찾기! [5호관] 전설의 '5쿼트'

INHA for the TALENT TALEN T for The FUTURE 인 . !! 안녕하세요 인하인스타 4기의 최민아입니다!

 

요즘 대면 중간고사를 보는 수업이 많아서 학교를 찾는 학우들이 많아졌죠.그중에는 신인분들도 많이 계시는 것 같아요.

이번 시험으로 인해 5호관을 찾는 분들도 많으시죠?그런데 여러분, 5호관 지리에 익숙하신가요?익숙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닌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래서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5호관 투어를 해봤습니다

이름하여 '5쿼트 길찾기 시!!"

 

우선 5호관의 전체적인 구조부터 알면 간단해요!

5호관_위성 시점 jpg위성지도에서 찾아본 5호관입니다!강의계획서나 시간표 어플에서 강의실이 5호관이라면 '5동, 5서, 5남, 5북 000' 이렇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호관은 네모난 건물로 중앙정원(?)을 중심으로 각각 동, 서, 남, 북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아무리 길을 잃어도 한 바퀴 돌면 제자리인만큼 강의실을 찾을 수 있습니다.출입구는 총 7개로 현재는 방역을 위해 흰색 동그라미가 있는 곳에서만 출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이점 유의해주세요!

후문 쪽에서 60주년 기념관과 5호관 쪽으로 걸어가면 보이는 쪽문! 쪽문을 통해 5호관을 보면
현재 출입 가능한 5동, 5북 출입구와 이렇게 모서리가 보입니다!이 모퉁이를 기준으로 왼쪽은 5동, 오른쪽은 5북입니다.들어가 볼까요?
엘리베이터는 5개 동, 5북 내부 5호관만 있고 여기 1대 있어요그래서 보통 수업시간이 되면 엘리베이터 줄이 입구까지 나와있었습니다. (주로 다섯 남자를 쓰는 저는 계단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다시 나와!

정석과 60주년이 보이는 오차 로!
출입 가능한 5남 출입구(왼쪽)로 봤을 때 저 모퉁이를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면 5남 오른쪽은 5동입니다!
현재 5남쪽에서 유일하게 허가된 시계탑 아래 출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이렇게 5남 로비와 표지판이 보입니다.그런데 강의실 배치가 좀 특이하죠.

그 이유는 다섯째 아들 두 건물이 이어져있기 때문이야~!!

밖에서 보면 이렇게 5남이 이어지고 있습니다!편의상 '5남 1'과 '5남 2'로 구분해 보겠습니다.두 개의 탑을 잇는 부분에는 X자형 계단이 있습니다.
다섯째아들강의실배치…다섯째아들은ㄷ자순으로강의실이배치되어있는데요.그래서 아무리 강의실을 못 찾아도 방향만 바꾸지 않고 막내아들을 차례로 살펴본다면 강의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팁을 드리면 층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30~40번대인 강의실은 거의 5남 2에서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거!5호관 남쪽이 5쿼트로 불리는 이유는 5남 1과 5남 2를 잇는 계단 때문입니다.

로비에서 바라보는 X자 계단 5 남쪽 로비를 바라보고 왼쪽으로 쭉 걸어가면 그 계단이 보입니다. 5남 2로 가는 계단입니다

같은 층으로 가기 위해서는 한 번 올라가서 다시 내리면 됩니다.단순히 +0.5-0.5 개념으로 생각해 주십시오.다만 주의할 점은 지하 강의실 위치입니다만!

한 계단 올라가지 않고 바로 내려가면 '5남 1' 지하에 동아리실이 모여있는 지하가 나옵니다.따라서 0층 강의실(5남 0XX처럼 셋째자리가 0인 강의실)에 가기 위해서는
5남 0층 강의실 가는 길(매점 라운지포함)을 한단계 올라가신 후 다시 내려오시면 '5남 2'로 이어서 0층 강의실로 가실 수 있어요.여기에는 매점, 라운지, 프린터 등의 편의시설도 있습니다.
더 올라가려면 0.5+0.5=1로 2번 올라가세요!
'5남 2'에서 소호관과 이어지는 통로로 올라가서 여기를 보이면 지나가세요.이곳은 5남2의 2층 복도 끝에 있는 서호관으로 이어지는 통로입니다.
5남 2의 마지막으로 와봤습니다5남 1방을 바라보고 왼쪽을 보면?서쪽으로 향하는 길이 나옵니다. 여기도 똑같은 X자 계단이 있어요.
들어가지 않고 지나치지 않으면 화장실이 있어, 같은 층의 5서에 갈 수 있습니다.근데 만약에 여기서 다른 층으로 가야 된다면
다섯째 아들의 X자 계단과 같은 원리로 이용해 주세요.

휴 이렇게 5쿼트 투어를 마쳤습니다(저도 5호관을 알고 있을 생각이었는데, 한바퀴 돌다보니 조금 헤맬뻔 했습니다.) (웃음)

나머지 5서와 5북, 5동은 5남만큼 복잡하지 않습니다.강의실 배치도 단순하기 때문에 한 방향으로 걸어가다 보면 찾을 수 있어요.

이 메일이 시험기간 낯선 건물에서 잃어버린 인하인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풀리지 않는 궁금증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아직 시험이 남아 있는 인하인들 화이팅!! 그리고 기말고사 또는 오프라인 수업으로 학교를 방문하는 학우분들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