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국가 유공자입니다. 오 그림자마저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유료 도로 통행료 감면입니다. 하이 패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었는데 나는 조금 귀찮아서 항상 요금소에서 깎아 카드를 제시하고 감면을 받기도 했던 것입니다. 이제는 국가 유공자의 하이 패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부천에 살고 있고 용산에 통근하는 것에 보통은 지하철 1호선의 급행을 타고 있는데 가끔 차를 가지고 가야 할 날이 있습니다. "부천에서 서울까지 평일에 차로 통근하는 것은 매우 불편하고 시간이 걸리는 것이었습니다.--보통은 경인 고속 도로를 타고 신월(신월)IC에서 목동을 지나 영등포, 여의도를 거쳐서 용산까지 왔어야 했는데 예전에는 특히 신월 IC에서 여의도까지 차량 정체가 심하고 몇번 이용하고 보면 다시 차로 가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하이 패스만 갖춘 유료 도로, 점차 늘어날 것
그런 어느 날...유료 도로인 신월 여의 지하도가 개통하고 나는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오마이 가!새 세계였습니다. 신월 IC에서 여의도까지 10분도 걸리지 않더군요. 그러나 편도 요금이 2,500원으로 다소 높았지만. 바뀐 것에, 여기에는 요금소가 없는 방식이어서 감면 혜택을 볼수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신월 여의도의 지하도 입구가 좁으니 부득이 하이 패스만으로 요금을 징수하고 있는 것 같던데요. 제 생각에는 앞으로도 이런 식의 유료 도로가 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국가 유공자 하이 패스를 준비했다는 얘기.
국가 유공자 하이 패스 신청 방법
이를 하나 장만하려 했지만 실제로 손에 넣는다면 좀 쩔쩔매고 있었습니다. 정보도 없고...그러니까 땅에 헤딩하고 얻은 방법을 공유하고 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찾아 읽는 사람이면 나 같은 고민을 갖는 분이 아닐까 합니다. 국가 유공자 하이 패스지만 장애자 하이 패스도 같이 구입하면 좋겠어요.
국가유공자 하이패스 구매처 : 휴먼케어 1688-3017
여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그럼 전화받으신 분이 이것저것 묻고 계세요. 감면되는 카드에 적혀있는 정보라든가... 간단히 설명하면 접수가 완료되었고, 제품 값을 입금하자 기기를 집으로 보내줬어요.
좀 이상했던건 전화받으신 분이 택배비 포함해서 28,000원이라고 하셨는데 정작 제품은 착불로 왔네요. 3천원을 따로 드렸어야 했어요. 뭔가 착오가 있었을 거라고 문제삼지 않았어요. 그냥 31,000원이라고 생각하셔도 돼요.
국가유공자 하이패스 지문 등록
등록은 읍면동사무소,국가보훈처,지청,거점영업소에서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저는 용산에 서울지방보훈청이 있어 이곳을 다녀왔습니다.
지문을 등록하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발급받은 하이패스 장비와 유공자증, 복지카드, 차량등록증을 지참해주세요. 손가락은 최대 4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의 지문을 등록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국가유공자 하이패스 지문등록과 관련하여 참고할 점은 유공자용 복지카드(지하철 무임 및 도로감면 등 용도) 재발급 시 재방문하여 지문을 재등록해야 합니다.
국가유공자 하이패스 사용방법이 좀 번거롭긴 하네요. 시작하여 시가잭을 연결하고 복지카드를 ETC 단말기에 넣습니다. 그리고 지문을 인식시켜준다면!
아직 별로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만, 하이패스에 대한 인식은 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국가 유공자 하이패스를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보시는 분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국가유공자_하이패스 #국가유공자_하이패스_구입처 #국가유공자_하이패스_가격 #국가유공자_하이패스_사용방법 #국가유공자_하이패스_지문등록 #국가유공자_하이패스_신청방법 #장애인_하이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