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월 아기(언어) 발달기 육아 후기♥안녕하세요 벨벳실입니다^-^
25개월 아기 : 간단한 발달사항 : 2년간의 육아를 돌아보며 지금까지 도움이 되었던 것을 정리해 봅니다. (+편견, 선입견?) 동양
언어의 발달은 어느 정도 의사소통이 되는 것만으로 예전보다 좋은 점도 있어요. 아직 유창한 언어가 아니라 간단한 자기표현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아기에게 말을 하는 시기는 조금씩 다르지만 기다려 주시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마다 관심사나 잘하는 일이 있으니까 잘 관찰하고 격려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저 아무 일 없이 건강하게 자라 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배변훈련은 천천히 할 계획입니다. 말로만 간단히 알려주고 있어요. 늦게 떼면 그만큼 또 쉽게 한대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머니도 힘들고, 아이에게도 좋지 않기 때문에 서둘러 생각하지 않도록 합니다.
언어 발달, 아기 이야기를 하는 시기의 2년을 되돌아본다.●지난 2년간 아이를 키우며 육아 방식에 대한 주위의 편견?선입견? 같은 부분을 가끔 겪었거든요.
가장 큰 부분이 TV, 스마트폰+어린이집1.TV, 영상
출산 후 집이 좁아서 TV를 잃어버렸어요.올해 초에 포스팅도 했었는데
TV가 없는 거실, 거실, 서재화(후기) 안녕하세요 벨벳실입니다^^TV없이 산지 어느덧 2년...rubely.blog.me
공간도 좁고 아기가 주로 활동하는 공간은 위험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TV 잘 안 봤는데 없애면서까지 하고 싶으신가요?잘했다고 말해준 건 부모님뿐이었어요. T _ T
TV도 보여 줘야 한다. 그래야 말도 잘하고 여러 가지 잘 배울 수 있다, TV도 못 보고 불쌍하다 엄마가 너무 힘들겠다 등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영상 자체가 아이에게 자극적이라고 생각하기도 했어요. 사실 어른들도 스마트폰 조절이 서툴잖아요. 저도 그런 경향이 있어서 가끔은 휴대 전화가 없던 시절이 그리워지거든요.
미디어는 조금 크고 배워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핸드폰 영상에 대한 얘기도 몇번 들었지만...봐야겠다....말하는 시기가 늦어진다....캐릭터를 몰라서 어린이집에 갔더니 아이들이 놀아주지 않겠어? 보여줄수 없다는 등등...
즐겁게 놀고, 책을 좋아하고, 밥먹을때는 노래들으면서 맛있게 먹고, 생활속에서 이것저것 배웁니다.언어 발달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뽀로로 핑크퐁 캐릭터 다 알아요 훈 =3 핑크퐁 보고 바다표범이라고만 말해... =.=;
2020.11월
2) 어린이집
아이와 함께하고 싶어서 어렸을 때 함께 있어주고 싶다는 생각은 오래전부터 했습니다. 그래서 출산 후 집에서 할 일을 준비해 왔습니다.
기관이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고, 상황적인 면에서 보내야 하는 경우도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아기가 보육원에 가지 않으면 배워야 할 것을 배울 수 없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엄마랑 같이 지내면서 좋은 면도 있어요. 주위에서기관에보내지않는것을부정적으로보낼수도있거든요언어의발달이늦거나사회성이육워지지않는다는이유에서요.
아기 때는 엄마랑 지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냥 엄마가 힘들지 않은 범위에서 말이죠. 너무 억지로 모든 걸 다 하려고 하기보다는 조금 맡기고 집중시간을 갖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도 저는 좋아요.
일단 코로나가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어
지난주에는 오은영 샘의 신작 어떻게 말할까를 보고 너무 기뻤어요. 조만간 간단하게 리뷰를 올려볼게요 영상에도 나와요 - 0
항상 감사드립니다사랑하고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
All Rights Reserved © 토 실 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