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쓰는 앱[문장 사용법]

안녕하세요? 안세영 작가입니다^^

오늘은 쉽고 예쁘게 사진에 글씨를 써주는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나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글씨 쓰는 어플을 많이 쓰시더라고요.

얼마 전 지인이 제 블로그에 방문한 껌 네일을 보면 어떻게 할 것이냐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사진에 문자를 쓰는 앱 사용법을 준비했습니다.

구글 앱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다양한 블로그와 유튜브 썸네일도 만들 수 있고, 프로필도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도 1~3분 안에 바로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진에글자를쓰는어플을사용해서블로그썸네일을만들어보면눈에띄어서많은분들이글을클릭하는것같습니다. 예쁘고 감각적인 사진과 글을 쓰는 앱, 지금부터 꼭 사용해보세요!^^

먼저 스마트 폰 플레이 스토어에서 문장을 다운로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기계치이신 분들은 PC 화면으로 보면서 따라해보세요. ^^

앱 무료 설치 후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름다운 배경 사진에 글쓰기, 컬러 배경에 글쓰기, 내 사진에 글쓰기, 내가 만든 글쓰기 이렇게 네 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앞의 아름다운 배경 사진을 「작성」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사진이 제공됩니다. 그 중에서 저는 샘플로 일출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해돋이에 들어가서 사진 한 장 클릭해볼게요. 모든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는 아름답고 퀄리티 높은 사진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화면의 비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썸네일 같은 경우는 1:1로 하는 게 좋아요 저는 인스타 최적화 크기 4:5를 선택했어요.
가운데 화면을 보시면 터치해서 문자를 입력해 달라고 나옵니다.
거기에 쓰고 싶은 말을 쓰시면 돼요. 그럼 오늘은 좋은 날이라고 쓸게요.
하단에 보면 스타일, 폰트&사이즈, 글자색&정렬이라고 하는 3개의 박스가 있습니다. 중앙의 폰트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폰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모두 보기」를 클릭하면, 문장에서 제공되는 무료 폰트가 표시됩니다. 다운로드하면 전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나는 고도의 마음을 선택했습니다
가운데 글씨체가 바뀐 게 보이시죠? 그런데 글자 크기가 너무 작은 것 같아요. 아래 크기를 클릭한 후 드래그를 하면 문자가 커집니다.
이번에는 스타일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스타일은 화면 전체 구성이지만 클릭을 하시면 다양한 화면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배경을 골라봤어요.
마음에 드시면 오른쪽 상단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연습을 위해 다시 한 번 폰트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폰트를 「전체 표시」해, 비비토리 목체를 클릭했습니다.
삐걱삐걱목체는 글꼴 사이즈가 크죠. 크기를 조금 줄여볼게요.
글자체와 글자의 크기가 달라졌습니다. 글자의 위치도 바꿀 수 있고요.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글씨의 위치가 왼쪽 상단에 있죠. 다 되면 우측 상단에 저장을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스마트폰 저장 클릭!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제 사진을 쓰도록 해볼게요.
갤러리 중 하나를 선택했어요.
이번에는 사진 비율을 1:1로 선택해봤습니다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 때는 1:1 비율을 선택하면 가장 좋습니다.
가운데를 터치해서 글자를 입력해 주세요가 표시되면 쓰고 싶은 글을 써 주세요.
구봉도 낙조전망대라고 써줬어요.
스타일에 들어서 하나를 선택해 주셨어요
폰트의 사이즈를 수정합니다.
이번에는 카톡으로 바로 전달을 해드렸어요 저한테 카톡으로 보내줬어요 저는 노트북에 설치된 카카오톡에서 내려 받아서 사용합니다.
이상으로 초간단문의 쓰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참쉽고편리하죠? 초보자도사진에글씨를쓰는어플사용이전혀어렵지않습니다.

영상화면으로만들어봤는데요.더구체적으로설명해드렸으니까필요하신분들은꼭확인해보시길바랍니다.

 

초간단사진에글자를넣는어플,글의사용법아주간단하고간단한사진에글자를써주는어플,꼭사용해보셨으면좋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되는 멘트]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키네마스터 사용법' 뿌사하면 좋은 예쁜 글귀집 감성과 힐링이 짧고 좋은 시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