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한 이보드 시공 단열 보강을

추운 계절이 되고 나서는 오래된 집의 단열 보강 요구가 많아졌습니다.주택의 단열 성능을 올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그 중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가 e보드 사용법입니다.

위에 사진이 이 보드 사진이에요 핑크색이 압출법인 단열재로, 회색을 닮은 것이 pvc판에 부직포를 부착한 것입니다. 뒤쪽이 13mm, 앞쪽이 23mm입니다.벽지나 타일용은 부직포로 마감하는 것을 사용해주시고 페인트용으로는 표면이 매끄럽다고 합니다.(페인트용으로는 제가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규격은 900*2400입니다. (보통 벽높이가 2200-2400정도 됩니다.)

이 보드의 부착은 폼본드로 부착됩니다.

특정 회사를 홍보하는 것이 아닙니다. 폼본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회사의 제품이 있습니다. 폼 본드는 우레탄 폼과 성분은 동일하지만 발포가 적은 제품입니다. 일반 우레탄 폼은 너무 부풀어 있어서 접착용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직접 시공되는 면적이 적어도 폼 본드와 우레탄 폼은 건 타입을 구입하시는 것이 작업이 쉽습니다. 당연히 폼건도 2개 구입해야죠.이번에 작업할 때만 쓸 수 있으니 저가형을 구입하세요. 나중에 청소하기 위한 청소기도 필요해요.
도배를 하기 전에 벽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깨끗이 제거해야 합니다. 벽지가 잘 벗겨지지 않는다면, 분사기로 물을 뿌린 후 스크리퍼로 누르면 조금 편해집니다. 100%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어렵지만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제거가 되면 곰팡이가 생긴 부분이 있으면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 줍니다. 곰팡이 제거제는 냄새가 심해요. 꼭 마스크를 쓰고 작업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벽면이 마르면 이 보드를 설치하는 작업을 합니다.사진은 없지만, 벽 높이에 맞게 이 보드를 절단 합니다. 방바닥이나 천장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나씩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치수를 딱 맞추지 않는게 좋아요. 약간의 오차(2-3mm)가 발생하면 그 틈새에 우레탄 폼을 넣기가 어려워집니다. 안에는 들어가지 않고 표면만 충전될 수 있습니다. 차라리 7 ~ 10 밀리의 간격을 주고 우레탄 폼을 제대로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 보드에 폼본드를 뿌렸어요. 제조사는 900×2400 사이즈를 기준으로 한 통에 3장 정도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그 정도 기준으로 걸어주세요. 이걸 벽체에 붙여서 다는 거예요. 어느 정도 고정될 때까지 눌러야 합니다. (5분 정도) 만약 벽면이 울퉁불퉁할 경우 벽면에 완전히 설치되지 않아 다시 들뜨게 됩니다.
이 경우 위의 사진처럼 매로 막대기를 박아 벽에 밀착시킵니다. 매가 없으면 콘크리트 못을 사용하거나 나무 막대를 반대편 벽에 받쳐 눌러 줍니다.
한장을붙이고다음장을붙일때는앞장과만나는부분에우레탄폼을약간더밀어서결함부분의빈틈도없애면좋습니다.
폼이 잘 고정되면 고정되어 있던 나무도 뽑고, 다카기와 상하 연결 부분 등의 틈새로 우레탄 폼을 감싸서 빈틈을 완전히 메워줍니다. 우레탄 폼이 굳어진 후 가타카로로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 보드 작업을 마친 후에는 걸레질대 및 창문 몰딩, 천장 몰딩을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