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시 검정4개월의 기적

 

 

4개월 동안 7개 과목을 배우고 시간이 부족하면 어쩌나 걱정했지만 3개월 정도면 모의고사 과정만 남겨두고 여유롭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공부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더 열심히 배워 대학과정까지 내다볼 수 있었는데요. 대학입시에 검정고시 점수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고득점이 중요하고, 시험을 보는 그 순간까지 핵심이 요약된 부록을 손에서 놓지 않았습니다.

제가 4개월 동안 검정고시 고졸 과정을 준비한 방법은 오로지 인강이었어요. 1년에 두 번 시험을 치르지만 저는 이미 4월의 기회를 놓친 상황에서 지난해 검정고시부터 15개 개정 교육과정의 범위에 들어가 바뀐 항목에 맞춰 준비해야 했습니다.

 

제가 학습할 때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이 바탕이 되어 있어서 출제 기준에 따라 최신 자료를 배우고 싶어서 에듀윌 수업을 선택했습니다.

 

게다가 이곳이 눈에 들어온 이유는 인강을 들으면서 독학 커리큘럼 안에서도 전문학습 매니저와 소통하면서 1:1로 학습관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흔들리는 순간 없이 확신을 가지고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또 대학입시 과정에 대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1:1 프리미엄 컨설팅, 면접, 자소서 특강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으니까요. 제게 필요한 구성이 다 담겨 있어 주저할 이유가 없고 8월 일정을 받기 위해 앞만 보고 준비했습니다.

 

일곱 과목 중에 여섯 과목은 필수였는데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사람이 같은 내용을 배워야 했어요. 국어, 영어, 수학, 국사, 사회, 과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택 1과목은 도덕으로 선택하여 학습했습니다.

 

예체능 과목도 있었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상식과 예절만으로 일부 해결할 수 있는 도덕 덕분에 좀 더 빨리 준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이라도 반복 학습할 수 있었고, 모든 과목이 입문특강, 기본이론, 핵심&문제풀이, 고득점특강, 핵심요약특강, 모의고사, 기출문제 해설의 단계적인 과정으로 되어 있어 베이스가 부족해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선생님들 수업 받으면서 다시 쌓으면 되니까요. 과정 별로 앞서 배운 내용들을 반복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 출제한목, 중요사항을 최대 6회까지 회독할 수 있어서 복습할 시간을 갖지 않고도 충분히 암기하면서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은 합격기준 자체는 달성하기 어렵지 않았어요 과목당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했을 때는 평균 60점을 받을 수 있고 낙제 제도가 없기 때문에 최소 점수라는 기준 없이 학습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담이 없었기 때문에 더욱 과목마다 집중해서 목표만 바라볼 수 있었고 시험의 난이도가 높지 않아 노력하는 만큼 실력도 따라오고 동기부여가 된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평균 97점으로 이번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지만 과목별 학습 과정을 돌이켜보면 영어와 수학 수업을 가장 길게 들었습니다.

기초 특강을 바탕으로 몇 분 전에 배운 공식과 이론을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중등과정과도연결해서배울수있기때문에앞에서공부했던내용들을빨리기억할수있고,고등과정에서는출제가되어서그문제를풀기위한개념을연결해서학습할수있습니다.

 

여러분들이그만큼하나부터열까지공부해야될부분에대해서단호하게얘기해주시니까분량,출제경향을걱정하지않고준비하는것이,

 

수학도똑같지만영어는특히외국어이기때문에단어는외우는것이맞았지만문장에자주등장하는동의어,반의어를체크하면서한번공부해도효율적으로학습할수있었습니다.

어휘부터 문법, 생활영어, 독해 파트를 점점 넓혀나가면서 이해를 우선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선생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그 다음에는 실전 유형을 직접 풀면서 감각을 익혔습니다. 제일걱정했던영어를얻고나니그다음에고민했던수학도자신이생겼고다른과목까지의지를가지고학습할수있었습니다.

 

수학은 단원별 핵심 키워드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할 수 있었어요. 자주나왔고문제의비중이높은다항식,함수와그래프,집합과명제,도형의방정식을우선적으로배워서다른단락과공식을연결해서준비할수있었습니다.

선생님에 대한 개념이 나타나면 학습한 내용을 복습시켜서 얘기를 해줘요 덕분에 휘발성을 최소화하면서 공부한 과목이 수학이 아닌가 싶습니다.

 

선생님들은과목별로학습하는방법부터팁이나노하우를익혀전략없이부딪치고싶었던저에게제대로공부하는과정을알려주셨습니다.

 

기본 4개월 주기로 시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한 한꺼번에 합격해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합격자의 경험담을 토대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 리뷰가 올해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 대한민국 브랜드만족도 검정고시교육1등(한경비즈니스), 검정고시1등 에듀윌, 에듀윌, 합격생 100% 단기합격, 합격생 200% 증가, 기출문제&해설특강 무료, 합격까지 평생 무제한 수강, 합격시 장학금 30만원, 검정고시에서 대입까지 한꺼번에 합격 black.eduwill.net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작성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