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중공업지주주가 - 주식,

 

최근 현대중공업지주의 상승세가 약간 둔화되어 뭔가 박스권 같기도 하고 그냥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하고 애매하게 하락하고 있다. 시간이 지나면 이것이 박스권인지 하락했는지 말해 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연초에 비해 크게 올랐기 때문에 사람들이 차익을 실현하면서 발생하는 상황이 아닌가 싶다. 알겠지만 연초에는 ᅢᄋ で대에서 놀았지. 6월 8일 종가 기준으로 8개월을 넘었으면 분명 살을 빼고 싶은 사람이 있었을 텐데...

차트를 맹신해서는 안 되지만 위에 있는 모습을 보면 올라가기는 많이 올라간 상태.단기로 보고 온 사람이라면 그런 말을 하는 것 같아서

글쎄, 회사 자체가 튼튼해서 솔직히 걱정은 별로 안해. '저 튼튼한 유보율을 보라' 'ㄷㄷ' 적자가 났는데도 거의 9,000%에 육박하는 오늘은 현대중공업지주를 살펴본다.

 

▲외국인/기관 거래 현황= 현대중공업지주의 외국인/기관 거래 현황을 알아보자. 지난주 하반기부터 연일 쏟아지고 있는데 과연 어떤 상황일까.

일단 외국인부터 보자. 외국인은 지난주 팔자였지만 한 달가량 시간을 끌어 보니 매수세였다. 보유율도 미미하지만 다소 상승세다. 중간중간에 매매하면서 재고 있는 느낌이야.

다음으로 기관을 살펴보자. 기관은 외국인과는 조금 다른 포지션인 것 같다. 6월 1일에 크게 한 번 매수한 후로는 그렇게 매기가 없다. 오히려 오늘날의 경우는 15만주 가까이 팔아치우는

4월 말5월 중순까지 이어졌던 매수세와는 다소 다른 양상이다. 그렇다고 이걸로 상황이 바뀌었다기에는 좀 이른 것 같다. 그냥 지켜보도록 하자.

 

▲회사 개요=현대중공업지주는 알다시피 상장된 지 얼마 안 된 회사다. 2017년 현대중공업에서 인적 분할되어 만들어진 회사로 현대중공업그룹의 지주회사이기도 하다.

당시엔 현대로보틱스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2018년 현대중공업지주로 사명을 변경해 사업분야에서 다루는데, 현대오일뱅크 주식의 거의 4분의 3을 보유하고 있어 자금이 든든하다. 기름집 아닌가? 떨리다

 

현대중공업지주의 매출 배당금이니 현대중공업지주의 매출 이익 배당금을 살펴보자. 특히 중간 배당금을 기다리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중간 배당을 하려면 6월 말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돼요.~

2017년에 상장해서 데이터가 4년치밖에 없는

우선 매출액부터 보자. 매출액을 보면, 큰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 2017년에 27조원이었던 매출액이 2006년에는 27조원까지 진행되고, 작년에는 ᅵ 売上ᄋᄅ 미만으로 침체되었기 때문에 메인 매출이 발생하는 현대 오일뱅크 때문으로 보인다.

영업이익의 경우는 매출액에 비해 나름대로 균일한?모습을 보이고 있다. 초기에 2분기대의 영업이익을 유지하다가 2019년부터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작년에는 적자를 낸다ㅠㅠ뭐, 작년에는 특수한 상황이라 올해는 당연히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본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과는 다소 다르지만 변동이 크다. 17년에 ᅳᆯ를 기록하고 나서 계속 줄어드는 모습. 올해는 영업이익처럼 흑자로 돌아설

다만 아쉬운 게 FCF인데 현금 흐름이 너무?2017년만 흑자이고 그 뒤로는 적자임을 예상하는 자료를 보면 올해도 적자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00 적자다 배당금 보는 걸로 하자 배당금 올리는 게 좀 스펙터클하네 17년은 상장한 해이기 때문이라며 이후부터는 각자 똑같이 주고 있다.

신기한 게 현금배당 성향이야. 100%넘음.번것보다더주는상황인데이게언제까지유지될수있을까. 궁금증

주가전망 Fn가이드 자료를 참조했던

현대중공업지주의 목표주가는 제각각이다.6월 8일 종가 기준으로 각각 2개씩이기 때문에 목표주가와는 1415% 정도의 여유가 남아 있는 셈이다.

 

사업 특성 다음은 현대중공업지주 사업을 살펴보면 지주회사이기 때문에 여러 사업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매출 기준 매출의 상당 부분이 정유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정유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산업특성정유산업에서 생산되는 석유제품은 자동차 비행기 선박 등의 에너지원부터 석유화학제품의 기초연료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산업의 특성상 대규모 설비투자 비용과 높은 기술수준이 필요한 장치산업이자 국민생활에 필수적인 석유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공익성 높은 사업이다.

원자재 전체가 수입에 의존하지만 원유를 공급하는 지역이 편중되어 있고 그 지역이 주로 중동지역이기 때문에 원유를 수입하는 데 산유국의 지정학적 불안정 요인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공급처 다변화가 중요한 사항이다.

석유제품 수요는 경기변동과 소비심리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경제상황에 따라 변동성이 있다.또한 하계와 동절기에 의한 계절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