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기합격학습방법! 간호조무사 자격증

간호조무사 자격증 단기합격 학습방법!

저는 실습과 이론교육을 제외한 3개월의 수험기간을 거쳐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원래 간호사의 꿈을 가졌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직하게 되어 대학에 진학하지 못했습니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해당 학과의 대학에 진학한 후 시험을 보고 면허를 취득해야 하기 때문에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저는 그 꿈을 접고 취업한 회사에서 계속 직장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내가 근무하는 분야는 야근이 불가피한 곳이고 업무량도 지나치게 느껴져 체력적으로 지쳐 버렸습니다 그래서 규칙적인 업무 시간이 지켜지지 않고, 업무량도 너무 많기 때문에 결혼이나 출산을 하게 되면 육아를 이유로 많은 분들이 그만두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곧 결혼 계획이 있기 때문에 너무 늦기 전에 지금보다 규칙적인 업무 시간을 지킬 수 있는 안정된 곳에서 근무해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이직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전에 꿈에서 가졌던 간호사도 생각했지만 먼저 말씀드렸듯이 대학에 입학하여 학과를 전공해야 하고 시험까지 준비하려면 너무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직업을 알아보다가 간호조무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간호조무사는 간호사의 업무를 보조하는 직업으로 해당 전공이나 학력에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며 준비기간도 보통 1년 정도라는 말에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시험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응시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정해진 기관에서 1520시간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해당 이론과 실습 교육은 정해진 기관에서 이수한 것만 인정되고 있어서 학원에 등록하고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실습을 하면서 필기시험을 준비하려고 했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아 실습을 다 마치고 필기시험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등록한 학원에서 필기시험 수업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코로나19 때문에 수강생이 많은 강의실에서 수업을 듣는데 불안하고 집중하기도 어려워서 온라인 학원에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론과 실습교육은 학원의 도움이 필수적이지만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원하는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공부를 늦게 시작해서 시험까지 대략 3달밖에 남지 않은 시기라 모의고사로 공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모의고사 중에서도 가장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는 호박 모의고사를 선택하여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모의고사만 제공받았을 수도 있지만 저는 이론부터 학습을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이론 강의와 모의고사를 모두 제공하는 종합반에서 공부했습니다. 먼저,이론을공부하기위해이론강의를수강하게되었습니다. 이론강의는시험범위에해당하는모든이론을설명하고있지만,그중에서도다음시험에출제될확률이높은핵심이론을중심으로강의를진행하기때문에빠르고핵심만집중적으로공부할수있었습니다.
이론을완벽하게익힌건아니지만이론강의를한번학습하고나니이론의전체적인흐름과핵심적인내용이숙지되어서바로모의고사를통해문제를풀게되었습니다. 문제를풀고,문제를푸는강의를보면서이론을문제에적용시켜서빠르고정확하게푸는방법을익힐수있었고,문제와관련된이론도다시정리해주어서이론학습을보강하는데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 이 시험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전문가의 강의이기 때문에 경험을 통해 얻은 효과적인 학습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며, 문제풀이 능력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호박 모의고사에서 제공되는 문제는 적중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실제 시험과 유사하기 때문에 해당 모의고사를 통해서 합격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모의고사와함께답안지도제공되고있어서실제시험과같은환경에서연습을할수있고시간배분훈련도실시해서실전감각도익힐수있습니다. 자,이렇게실제시험과비슷한방법으로학습했기때문에실제시험장에서는긴장감을줄이고아는문제도많이나와서자신있게문제를풀수있었기때문에합격할수있을거라고생각합니다.

2021년 합격 기회 호박모사 준비하자!

2021년 상반기 간호조무사 자격시험이 3월 13일로 예정되어 있고, 응시원서 접수는 다음달 1월 5일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인터넷 접수는 1월 5일부터 12일까지이며 방문 접수는 1월 12일에 시작하여 13일에 마감한다고 합니다. 방문접수를 올해는 3일에서 2일로 축소하고, 2022년에는 1일로 추가 축소하며, 2023년부터는 폐지될 예정이니 해당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하반기 시험은 9월 11일로 예정되어 있어서 아직 여유가 있지만 상반기 시험의 경우는 곧 1월에 응시원서 접수가 시작되기 때문에 시험까지 약 3개월의 시간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년 상반기 시험에는 12월에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최근2년연속해서간호조무사자격시험합격률이80%이상으로안정적인수치를기록하고있기때문에다가올2021년시험도비슷한분위기를유지할가능성이높다고합니다. 이렇게 다가오는 상반기 시험이 합격의 기회가 되고 있기 때문에 출제 가능성이 높은 핵심 이론과 적중률 높은 문제로 구성된 모의고사를 제공하여 단기간에 가장 개인의 실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호박 모의고사를 통해서 다가오는 2021년 상반기 간호조무사 자격시험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호조무사 전문 단호박 모의고사! 모의고사&핵심이론으로 조무사시험 단호하게 한 번에 합격하자!www.danh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