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회마을 고택체험숙소 + 아침식사 [안동숙 추천] 목화당 :

1박2일 #안동 두복여행을 계획한 이유는 #안동 하회마을 #고택체험이었는데 그 중에서도 우리가 원했던 조건을 모두 충족시킨

목화당 안동 숙소 추천

▲우리가 원하는 숙소 조건=1. 초가집 2. 이동하기 편한 위치 3. 씻기 불편이 적은 현대식 화장실 4. 아침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숙소(하회마을 오픈 시간에만 식당이 운영하기 때문!)

 

경상북도 안동시 경동로 665

하회마을에 들어가면 식사할 곳이 없어 안동역 건너편 김밥천국에서 김밥 구입!마트에서 육개장 컵라면도 구입! 김밥천국 앞에서 246번 버스를 타고 1시간 20분정도 가면 하회마을 도착~(지도상으로는 그러나 4-50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하회마을에 입장하는 방법으로 입장권을 구입하다

하회마을 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매표소!투숙객은 6시 이후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일반 투숙객은 차량으로 입장하고 티켓 판매 후 셔틀버스 입장!

1시간 일찍 도착해서 기다리려고 했는데 두부이 투숙객은 신기했는지 당황했는지 날씨가 너무 더워서 우리가 불쌍해 보였는지 직원이 발권을 조금 이른 시간에 도와주었다!

걸어서 15분 정도의 짧은 거리인데 우리는 너무 피곤해서 셔틀버스를 이용!
버스요금은 무료입니다.체크해주시는 직원분께서 티켓을 확인해주시면 탑승 가능합니다!
버스에 내려 파릇파릇 예쁜 가로수를 보며 걸어가다 보면 나오는 우리들의 숙소!

 

목화당 숙박시설 소개와 현재가 공존하는 장소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하회북촌길 20-6

tvn 예능 #일로 만난 사이에 유재석과 김원희가 솜이불을 만들던 그곳! 그 #안동 숙소가 #목화당이다.

제비 한 마리가 날아갑니다

우리를 괴롭혔던 백팩을 던지고 (저기 보이는 우산을 잃어버렸는데) 아련)

유재석 김원희가 밥 먹던 곳! 사장님한테 구경시켜달라고 해서 둘러본다~
여유 있는 수건과 드라이어 샴푸, 바디, 치약도 있었지만 우리는 개인적으로 가져온 것을 사용해도 괜찮은지 묻지 않는다.ㅎㅎ

"경상북도 안동시 하회북촌길 20-6 하회마을 내 한옥체험 숙박, 면화체험, 디딜방아체험 등이 있습니다" 면 재배솜이브를 쓰고 편안한 잠자리와 한식으로 아침식사를 제공합니다.booking.naver.com

#면화당 예약은 네이버 예약이었고 원래 안방을 예약하려고 했는데 예약이 완료돼서 2명인데 큰방으로 예약했는데 결론적으로 너무 잘한 선택!!

큰 방은 텔레비전이 있고, 단독 주택이지만, 우리들은 텔레비전을 켜지 않고 이야기만 하고 있다.
#안동 목화당에서의 하루가 기대됐던 목화이불 체험! 저 이불이 200만원이었나... 사장님께서 알려주셨는데 아무튼 되게 비쌌어
우리 방은 더블뷰! 집 밖은 밭뷰.
집안은 초가지붕 마당 뷰!

 

 

 

 

 

 

 

 

 

 

 

 

듣기만 해도 기분 좋아진 새소리

이곳저곳 제비 천지~ 새를 무서워하는 분은 숙박을 다시 생각해 보세요.정말로 안동의 모든 새는 목화당에 모였다.살면서 보는 제비 이날 다 봤으니까 앞으로는 안 볼 거야
너무 친절한 사장님이 내주신 참외 못생긴 참외였는데 그 세상의 달콤함 정말 너~~ 달콤하고 신선하고 맛있었어
저녁 산책을 하고 돌아왔더니 사장님이 화덕의 불을 꺼주었다.5월에 이런 뜨거운 방이라니!
위에서 말한 김밥천국의 김밥과 컵라면! 정말... 이건 우리의 훌륭한 선택! 마당에 불을 피워놓고 먹는 맛이 최고였어.
어렴풋이 떠오르는 그날의 향기 바람... 그리고 육개장전 맛

 

알람이 필요없는 안동의 아침오만 잡조들의 고막 습격

 

 

 

 

 

 

 

 

 

 

 

새소리로 강제 5시 기상

자기전에 사장님이 말해주셨던 "5시면 일어나겠지~" 그땐 그냥 흘려들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엉뚱한 새소리에 잠을 깨서 핸드폰 시간을 확인해보니 정확히 새벽 4시 58분 피곤한데도 한시간 넘게 뒤척이다가 에어팟 노이즈 캔슬링에 겨우 잠이 들었다.

 

목화당조식안동하회촌가정식정식

아침 8시면 방으로 배달해주는 조식!나물무침, 두부전, 쌈, 된장찌개, 고등어조림 진짜 시골밥상!
짭짤한 안동간 고등어 한마리만으로도 밥을 먹을 수 있어~
원래 아침을 안 먹는데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지는 음식 덕분에 열심히 맛있게 먹은 아침 식사!

 

종자체험 수작업 목화씨 뽑기

유재석이 쓴 시아를 체험하다!

일 때문에 만난 사이를 보면서 궁금했던 작업면을 씨앗에 넣어 돌리는 것을 #씨앗이라고 하며 씨앗이를 하면 씨앗과 솜이 분리된다.참으로 불가사의한 조상들의 발명품

씨가 떨어진 후 출발하기 전에 면화분을 주셨으니 열심히 기르고 싶다. 맹세했는데 미안해 솜...

아무튼! 사장님 부부도 너무 친절하고 편하게 쉬었던 목화당에서의 1박 2일 일정으로 겁이 나서 잠을 못 깨면 큰 숙박이 될 수 있는데 그것들을 감안해도 좋았다 #하회마을 숙소 목화당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아리뷰 #안동숙 #안동고택체험 #안동감성숙 #안동초가옥 #안동게스트하우스 #안동하회마을숙소 #안동민박 #면화당게스트하우스 #목화체험 #힐링여행지 #안동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