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GMO식품 조심하자!!
한국인이 암 발병률이 높은 이유는 식생활 습관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고대 의학자 히포크라테스는 2300년 전에 말하여 '모든 병의 원인은 음식이며, 병은 나쁜 음식의 결과이다'라고 한 이를 식원병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암의 결과가 무섭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암의 발생 요인에 대해서는 등한시한다. 암의 발생 요인은 다양하지만 특히 위암, 췌장암, 대장암 등은 음식 문제로 암을 발생시키는 것.
암의 진행을 일으키는 것은 무엇인가? 암을 일으키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그중 가장 심각한 것은 유전자 변형 식품이다. 유전자 변형 식품이란 특정 생물의 유전자를 조작하거나 변형해 만든 식품류를 말한다.
즉 유전자조작식품(GMO)이란 생산성 증대를 위해 유전자조작기술(GM)을 이용해 품종을 개량한 것이다. GMO는 식량을 병충해로부터 막고 농약도 적게 사용해 식량을 획기적으로 증산할 목적으로 도입했다.
하지만 유전자조작식품(GMO)에는 두 가지 독소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나는 유전자 조작으로 변질된 단백질이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GMO 재배를 위해 고엽제보다 독성이 더 강한 화학제초제 글리포세이트를 대량 살포하기 때문이다.
2015년 3월 20일, 세계보건기구(WHO) 세계암연구소는 몬산토 종자재배의 필수 제초제인 '라운드업'의 주성분인 '그리포세이트'가 암 발생 가능성을 인정했다. 출처: 한국농정신문(http:/)
한국에는 1990년 중반부터 GMO 식품이 수입되기 시작했다. 현재 한국은 GMO 식품 수입 세계 1위이며 매년 막대한 양의 GMO 식품이 수입되고 있다.
세계 최대의 GMO 작물 연구개발 회사이자 종자회사인 몬산토는 현재 논란이 되는 글리포세이트 성분의 제초제를 만들어 GMO 식품에 사용하고 있다.
한국에서 수입하는 식용 콩의 75%, 옥수수의 50%가 GMO다. 한국은 2001년부터 GMO 식품을 수입해 왔으며 현재 식용 GMO 수입 세계 1위를 달리고 있지만 GMO 표기의 가공식품은 0이다.
GMO식품의 미국산 콩과 브라질산 옥수수가 식용유에서 과자빵으로 바뀌어 한국인의 식탁을 점령한 지 오래다. 그런데 대다수 소비자는 자신이 먹는 식용유나 빵·과자에 GMO가 들어 있는지 알지 못한다.
GMO 식품 수입이 늘면서 우리 국민 건강에도 변화가 생겼다. 한국은 현재 대장암 발병률 세계 1위, 유방암 증가율 세계 1위, 전립샘암 사망 20년간 13배 증가, 아토피 피부염 환자 600만명, 불임증 환자 20만명, 의료비 1년 120조원, 매년 5.6% 증가 등 질병 증가율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2014년 한국농정신문에는 터키산 삼양라면에서 GMO 성분이 검출돼 전량 반품 기사가 실렸다. 터키로부터 식품 수출을 거절당한 것은 삼양라면뿐 아니라 농심과 CJ제일제당도 GMO 문제로 수출을 거절당했다.
그런데 왜 그렇게 많은 GMO가 왜 한국 소비자의 눈에는 보이지 않을까. 수입 GM 농산물의 대부분이 가공식품 안에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자용 제품에 표시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
GMO 식품은 옥수수 전분으로 만드는 빵, 과자, 음료, 빙과, 스낵, 소스, 유제품, 토마토, 파프리카, 우유, 두부, 식용유, 간장, 과자, 음료수, 아이스크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퍼져 있다. 또 GM 옥수수로 만드는 옥수수차, 팝콘뻥튀기, 시리얼 등 주류와 다양한 식품첨가물도 마찬가지다.
현재 가장 피해야 할 음식 1위는 식용유다. 특히 콩기름, 카놀라유는 GMO에서 만든다. 아직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에는 GMO가 아직 없다. 또 대부분의 가공식품에 포함된 액당, 과당도 유전자 조작 옥수수로 만들어진다.
특히 우리가 즐겨 먹는 밀가루 음식은 99.8%가 수입산이다. 수입 밀은 배에 선적할 때 엄청난 양의 맹독성 농약을 살포한다. 수입되는 과일 바나나와 오렌지 등은 유전자 조작뿐 아니라 맹독성 농약이 다량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입 밀은 미국(56%) 호주(38%) 캐나다 등에서 배로 장기간 운송하기 때문에 부패를 막기 위해 수확 후 배를 선적할 때 DDT ENP DDN 등 맹독성 농약을 살포하기 때문에 바구니조차 살 수 없다는 것. 이런 음식을 즐겨 먹으면 농약 잔류 성분이 몸에 싸여 암을 유발할 수 있다.
농약 잔류 성분이 많은 밀가루는 각종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식품 과자, 빵, 라면 등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에 포함된 방부제는 우리 체내에 유전자를 파괴시키거나 변이를 일으켜 암을 유발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암의 진행을 예방하려면 GMO 식품인 옥수수 콩기름 카놀라유 태운 고기 훈제식품 아질산나트륨이 함유된 햄과 소시지, 뜨거운 음식, 착색제, 방부제가 첨가된 식품, 수입산 밀가루 식품, 수입산 과일, 명태, 고등어를 비롯한 일본산 해산물 등을 제거해야 한다.
[참고]
GMO(Genetically Modified Organism유전자변형식품)는 생물의 유용한 유전자를 다른 생물의 유전자와 결합시켜 병충해에 강하거나 수확량을 증가시키는 등 특정 목적에 맞게 유전자 일부를 변형시켜 만든 생물체를 말한다.
GMO 농산물을 원료로 제조 가공한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GM 식품 또는 유전자 변형 식품이라고 부른다.
유전공학의 힘을 이용하여 단시간에 의도적인 품종개량이 가능하며 변화를 빠르게 관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GMO의 연구개발 및 재배면적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서울대 의대 국민건강지식센터)
[참고 자료]
[자문 칼럼] 유전자조작(GMO) 식품과 우리나라 암 발생 증가율의 상관관계 작성자:올캔서 http:/allcancer.com/bbs
오늘 당신이 먹은 라면의 정체는 미국산 GMO밀? http://m.hyundaenews.com? uid=28145
' GMO ラーメン ' が 不便 な 理由 ? http : / www . lifein . news / news / articleView . html ? idxno = 220
WHO 라운드업 제초제 암 발생 기여 인정 http:/www.ikpnews.net/news
수입콩, 안심하고 먹을 수 있나요?-서울대의대 국민건강지식센터hqcenter.snu.ac.kr/archives/jiphyunjeon
GMO, 수입 세계 1위 GMO 표기 가공식품 0 한겨레신문 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
터키에 수출한 국산 라면 GMO 검출 '수입거부' 2014.05.25원 재정기자.http://www.ikpnews.net/news
GMO를 둘러싼 인구감축 음모론 'ㅣ몬산토'와 '빌 게이츠ㅣ', '그림자의 정부 'ㅣhttps:/youtu'. be/iioUnBHr7t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