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격, 포맷 오류 완전 멘붕 SD 메모리 카드 복구 방법과

SD 메모리 카드 복구 방법 & 가격

안녕하세요 유리달빛입니다

SD메모리 카드 포맷창 또는 메모리 카드 에러창이 계속 뜨면 뭔가 이상이 있다는 말...(´;ω;`)

 

어제 제가 하루 종일 찍은 사진이랑 영상이 다 없어졌다고 했잖아요

그래서 오늘 하루 종일 복구 방법이랑 복구업체 폭풍 검색해서 전화도 몇 번 하고...

 

 

 

저처럼 멘붕 오신 분들이 많을 텐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간단하게 올려봅시다!

저는 뷰티 크리에이터이기 때문에 평소에는 사진 촬영과 영상 촬영이 일상에서 그만큼 많은 양의 데이터를 SD메모리 카드 또는 컴퓨터에 옮겨 보관하게 되는데,

 

어제는 하루 종일 기초제품이나 색조제품, 메이크업 영상까지 열심히 찍었는데 갑자기 촬영 중 사진 몇 장이 눈앞에서 지워졌나요?

 

그때까지만 해도 카메라 이상일 줄 알았어요. (카메라 3대 사용했는데 그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 연식이 5년 가까이 되었어요...)

그래도 다행인 건...

기초 제품 촬영한 사진만 사라지고 나머지 색조 제품 사진+메이크업 영상은 그대로 남아있더라고요.

 

처음에는 '기초 제품만 찍어야지'라고 가볍게 생각했었죠.

근데 문제는...

평소에는 쉽게 연결이 되던 SD 메모리 카드가 갑자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더니 메모리카드 오류 팝업창이 떴어요.

분명히 카메라 화면에는 이미지가 보이는데...

메모리 카드 이상으로 PC에 접속할 수 없다ㅠㅠ

이동할수없어ㅠㅠㅠ

혹시 접속장치 문제인가 해서 SD메모리 카드 리더기도 새로 사왔는데

하필이면, 판독기도 불량이 되었습니다.ㅠㅠ ㅠ

 

사진안에 있는 리더기 사지마세요...!!

이마트에서 9천원 주고 급하게 사왔는데 검색해 보니 저가 리더기는 불량도 많고 나중에 기기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대요.

새로 사온 리더기가 불량해서 다시 다른 접속장치에 연결해 봤어요.

 

하지만 컴퓨터든 노트북이든 다른 카드의 이미지와 영상은 모두 정상적으로 뜨는데 하필이면 어제 하루 종일 촬영한 사진과 이미지만 뜨지 않더라고요.

▶ SD메모리 카드의 인식 오류는 G드라이브 자체가 표시되지 않거나 오류, 포맷창만 표시

(다른 카드 내의 이미지와 영상은 모두 정상적으로 인식됨)

 

+ 읽기 불량

 

2차 패닉...ㅠㅠㅠ

사실 사진 이미지 몇 가지 복구가 필요하다면 구조 프로그램을 돌려도 되고 아예 포기하고 재촬영을 해도 되지만,

어제는 하루종일 찍은 사진의 화상도 상당하고 메이크업 영상도 2매 포함되어 있어서(각각의 영상에서는 약 20매 이상) 더 멘붕이 되었습니다. ㅠㅠ ㅠ

 

▶일상사진 복구만 필요한 경우 네이버에서 '메모리 복구 구조'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후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이미지가 다 복원되는 건 아니지만 제 경험상 70% 정도는 다시 살릴 수 있을 거예요.

분명 메모리카드 속에 이미지와 영상은 있지만 컴퓨터에 연결도 안되고 옮기지도 않아 이미 사진의 일부가 날아ㅠㅠㅠ

정말 멍하니 멘탈까지 털렸는데, 폭풍 검색해서 데이터 복구 옵체들몇 군데 알아보고 소요시간하고 비용 물어보려고 전화 통화도 해봤어요.

 

▶데이터 복구

1) 보통 직접 방문 또는 택배로 카드 보내고

2) 정확한 이상유무 확인후 복구작업에 들어가는데

3. 비용(가격)은 회사마다 다른 최소 만원대~최대 10만원이상

4. 정밀복구가 들어가 있을 경우에는 20~30만원이 추가될 수도 있지만

5. 기간은 빠르면 1~2시간, 길면 2~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했어요.

(정밀 복구의 경우 좀 더 소요될 것)

생각보다 복구비용이 많이 들고, 복구를 진행해도 사진과 영상이 100% 복원될지 몰라서ㅠㅠㅠㅠ

마음이 착잡해져서 집 앞에 카페에 가서 단 거 먹으면서 약간 컴다운...

집에 들어와서 다시 한 번 전화를 해 봤는데...

말도안돼wwwwㅠㅠㅠ

역시 연결이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폭풍 검색...

메모리카드 이상은 1. 물리적 결함 2. 카드의 노후화 3. 단순이상등의 원인이 있다고 하는데 전문가가 아니라서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ㅅ;

 

▶중요한 데이터가 담겨 있다면 여러 시도를 하지 말고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이 가장 복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BUT! 난 비용도 비용이고 영상데이터가 100% 복원될지 모르니까... (+업체 왔다갔다 하는 시간에 재촬영이 빠를지도...) ㅠㅠㅋ)

 

'진짜 마지막이다'라는 마음으로 알코올 카드를 닦아봤습니다.

▶ SD메모리 카드에 물리적인 결함이 있는 경우 알코올로 카드 판독 부분을 닦아 주면 다시 인식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알코올 솜이 없으면 지우개도 닦아도 된대요.

 

 

마침 알코올 솜이 있어서 바로 닦아봤어요.

어차피 알코올은 즉시 날아가 인식 부위의 먼지나 이물질만 제거되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결과는?!
캬♥ 금방 카드 인식이 돼서 G드라이브를 할 수 있었어요.캠동ㅠㅠㅠ

 

내 생각엔... ▶ SD메모리 카드 자체에 결함이 있다.

촬영중이던 사진이 일부 날려짐 (피부관리 촬영한거 전부.. ^_ㅠ)

 

▶카드 인증 부위에 물리적 결함도 있었다

인식 오류 창이 계속 표시되어 G드라이브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음

어쨌든 저는 알코올 면으로 카드 인식 부분을 닦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인식 실수를 해결했고, 사진과 영상을 컴퓨터로 옮길 수 있었습니다.(나머지 사진 일부는 재촬영 예정)

 

▶물리적 결함일 경우 나처럼 알코올 솜으로 인식부위 클렌징

 

▶ 이미지(데이터) 복구를 원하실 경우, 덜 중요한 사진일 경우 네이버에서 '데이터 복구 구조' 검색 후 프로그램 실행하여 복원

- 사진의 70%가량을 살릴 수 있고 복원된 사진 중 일부는 이미지가 깨지거나 크기가 줄어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있다.

- 영상이 거의 복구되지 않는다

 

▶정말 중요한 데이터(문서나 영상)는 전문업체에 맡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대신 가격(비용)이 생각보다 비싸며, 정밀 복구가 필요한 경우 비용과 시간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D메모리 카드를 연결할 때 "포맷" 또는 "오류" 창이 뜨면 이상이 있다고 하니, 그 카드는 이미지를 먼저 옮겨서 "포맷" 후 재사용하거나 저처럼 어색한 경우는 포맷 후 버리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래 사용해 노후되고 이상이 생긴 줄 알고 포맷 후 버릴 생각입니다.

 

저도전문가가아니어서지금까지직접해봤던메모리카드데이터복구방법과직접전문업체에서통화후아는한도내에서포스팅을해봤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그럼 저는 날아간 피부 관리 사진을 재촬영하러 가겠습니다.

(어쨌든 해피엔딩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