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 음식 10가지 먹자 - 간 건강, 지방간에 좋다

간에 지방이 껴서 살이 찐 걸 지방간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방간이 잘 되는 사람?

배가 나와도 종아리와 허벅지가 날씬한 사람 혈당 수치와 중성 지방 수치가 높은 사람

평소에 아침을 안 먹는 사람은 항상 간식을 먹고

술과 고기반찬을 즐기는 돈빵, 과자, 탄수화물 중독자의 여성호르몬 감소 폐경기

이런 경우 술을 마시지 않아도 지방간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의 문제는 지방간에서 염증이 발생하여 간경변과 간암으로 소리없이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10~20%가 지방간에서 지방간염으로 진행된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지방간 진단을 받으면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을 개선시켜 지방간염이 진행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밀크 실

밀크시드는 엉겅퀴로 알려진 국화과 식물로 종자에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실리마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리마린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간 손상을 방지하고 간세포를 보호하고 재생하는 역할을 하며,

간에 지방이 쌓이거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대요.

독일 에스는 간경변이나 간염 등 염증성 간질환의 보조 치료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B 형 간염 보균자와 간 수치 검사를 통해 병원에서 처방할 수 있는 약입니다.

간 기능이 무너지는 첫 단계로 지방간에 제거 효능이 있어 간 기능 저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밀크 스티커를 처방받거나 구입해서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표고버섯

고단백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생성 자체를 방지하는 에르타데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는 스테롤 성분이 있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베타글루칸까지 고루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구기자 레드비트

구기자, 레드비트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혈전과 체지방을 녹이기 위해

알코올성 간장애 뿐만 아니라 간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고 간의 지방축적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의 메틸시스테인 성분 알리신, 셀레늄 성분이

지방간이나 간암의 발병 억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부추

부추는 간을 위한 야채라고 불릴 정도로 좋은데요.

콜레스테롤의 배출과 중성지방의 합성을 방지하고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술 마실 때도 같이 마시면 좋대요새싹보리

새싹보리에 포함된 사포날린 성분은

간의 중성지질을 낮추고 지방간의 예방 효능이 있어 간세포의 손상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 중성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강황, 가규민

강황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간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중성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린다고 합니다.

지방합성과 축적을 막기 위해서다.인트로에도 도움이 된대요녹차

녹차를 먹으면서 운동을 같이 하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최고 75%까지 완화할 수 있다라는 동물실험 결과가 나왔대요.

또 12주간 녹차를 마신 사람이 간 효소 수치가 개선돼 간 축적지방이 줄었다는 연구도 있다.하이요

녹차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의 분해를 억제하기 때문입니다.커피

커피를 적당히 마시면 간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대요.

커피는 만성 간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도 간경변증과 영구 간장애의 위험을 낮추고 간질환과 염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커피는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 수치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도 중요하지만 생활습관을 고쳐야 지방간을 없앨 수 있어요.

탄수화물 적개목 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폐경기나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는 연라면 식물성 에스트로겐(석류, 레드 비트, 콩류)을 충분히 섭취함으로써

지방간을 없애고 간 건강을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