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작 및 일상 커스텀 수냉 PC

안녕하세요~!

 

여러분? 사실 아무도 안 오는 블로그인데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하네요.

열심히 기록하는 블로그이고 싶은데 부지런히 ㅋ

열심히 하기가 어렵네요.ㅠㅠ정신 차려!

오늘은 컴퓨터를 조립해서 만드는것을 좋아해서

PC부품을 따로 하나씩 해외직구로 사서

모아서 일명 '드래곤볼 모으기?'를 해서 조립한 PC 커스텀 수냉 작업 사진을 올립니다.

CPU만 국내 가격이 좋기 때문에 국내 구입(그래픽 카드도 국내 구입 무이자 할부의 유혹) 그 외에는

아마존이나해외사이트에서램마더보드파워SSd케이스등은

블랙프라이데이나 행사시 쿠폰 등을 이용하여 국내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여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직접 조립하고 있군요. 그리고.

원래 공랭하다가 뭔가 호작질을? 좋아해서 일반 수랭쿨러는 쓰고

커스텀 수냉 알고 나서 화려해서?도전! 회사에 맡기면 가격이...

하나하나의 부품을 주문하여 직접 커스텀 수냉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커스텀 수냉에 도전해봤습니다

일단 나는 케이스가 수냉 PC에 제일 잘 맞는 케이스인 것 같아

서멀테이크CORE-P3케이스를Amazon에서저렴하게직구로구입!

레드콘셉트 잡아서 레드케이스ㅋㅋㅋ

근데 CPU는 투타 작업을 하고 오버클럭 작업을 해라 최대한 CPU 온도를 낮추고 싶은 마음에

CPU 상판을 동판으로 교체했습니다.

PC는 열과의 싸움. 그리고 오버클럭 작업과 램도 오버!

은근 안정화 작업 테스트는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 ; ω ; ` )

음...사진이 많아서 무엇을 드리면 좋을까…기챠니즘까지 발동 얼른 포스팅을!www
이 사진은 커스텀 수냉 작업 전에 일반 수냉 쿨러 시스템에

1080 그래픽 카드를 썼을 때인 것 같아요.

두둥두둥!! 경신이 강림해서 기존에 잘 쓰던

1080을 팔아버려서

2070슈퍼!!!!를 구입했습니다.

1080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사람의 욕심이라는 것은 끝이 없구요.www

또 다시 게이밍 모니터까지!

모니터는 엘지wwwwwwwwww

와 진짜! 144Hz 신세계입니다

게이밍 모니터를 해주세요. 저는 추천하는 게임을 한다면!

짜잔!

커스텀 수냉을 조금씩 모아 놓은 부품입니다.

국내판매사이트를 보면 솔직히 아리분들이 메이커제품 그대로 수입해서 파는곳이 많아서

시간이 걸려도 알리로 구매해도 되지만 배송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가격도 잘 비교하면 국내가격이 싼 경우가 있죠.

적절한 국내 사이트와 아리사이트를 잘 비교하여 구입할 것을 권합니다.

국내 사이트는 3개 추천합니다.

대충 수냉피팅 구상도 그려봐.

라디에이터 세척도 하고 솔직히 세척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이물질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코어 P3케이스 커스텀 작업한 사진 자료를

마찬가지로피팅라인을참고해서구성을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피팅 라인을 만들 수 있었어요.

기존의 수냉 쿨러 시스템을 천천히 분해하여

천천히 하나씩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원래는 그래픽 카드 1080 수냉 키트?다 있고

그래픽 카드 쪽으로도 수냉 작업을 하려고 했는데.사실

작업이 한층 어려워졌으므로 피팅 라인이 보다 복잡하고 복잡하다.

그래픽 카드를 2070 슈퍼로 바꾸고

그래픽 카드 쪽은 커스텀 수냉을 하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쉬운 작업이었습니다.

나중에 AS를 포기하고 도전하고 싶은 마음도 있어요 뭔가 멋져서요.

피팅을 구부리는 것과 커스텀 수냉하는 방법은

유튜브 보면 감이 와요. 저도 그냥 보고 직접

손으로 만져보니까 의외로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실수로 부품 몇 개를? 떨어뜨려서 배수구를 만들어야 되는데 안 만들어서

나중에 또 배수구 라인 작업도 하고 피팅 라인도 조금

수정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피팅 길이는 눈으로 대충 펜으로 그려서

자르면 되고, 안 맞으면 다시 만들고 열을 가해서 구부려서 작업을 하면 감을 잡을 수 있어요!

처음하는 커스텀 수냉 제작이므로 피팅등 어설프지만,

컴퓨터를 하면서 본체를 바라보고 있자니 기뻐 ㅎㅎ할만한 작업이었습니다^^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완성!!! 화려해요!!!

휘황찬란!!

 

정신이 없어요!

 

 

 

 

 

 

 

 

 

 

 

 

 

 

자기만족 1000000프로wwwwwwww

커스텀 수냉 작업기였어요^^

근데 평소에 화려한 불은 다 꺼놓을게요.파닥파닥 거려서

그리고 중얼중얼 ㅋ

요즘 가끔 하는 레드데드 리샘션 2게임

강추합니다. 말로만 힐링이 되는 게임입니다.

캐릭터의 친구와 나 www 여자가 나ㅠㅠwww

제가 사용중인

카세아 k65 키보드와

로지텍 G304 와이어리스 마우스

완전 추천 감성 ㅋ

쿠팡에서 저렴하게 구한 2통에 3만원대의 국내배송까지 오홋

단백질 보충제!! 여태까지 무미를 사서 다 버리고

영양 보조식품은 맛이 있어야 먹을 수 있죠.( ´ ; ω ; ` )

비싼 옷걸이...

예전에는 풀업 10번씩 했는데

이제 두개도 겨우 한다 또 열심히 태워야 ㅜㅜ

하루에 지금 덤벨 50개가 넘는 턱걸이도 50개만 정해서 하고 있어요

 

여러분!! 게임은 적당히ㅋㅋㅋ (적당히 사실은 어려워ㅠㅠ)

운동은 더 열심히 하는거야 ㅋㅋㅋ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마스크 쓰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힘내세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음, 그리고... 기변병이...

민희 보내고...

고민 중인... 사실 엠포로 바뀌려고? 주변에서는 대부분 엠포를 추천하고 ㅋㅋ

하지만 저는...고양이회사 차가 갑자기 먹고싶어졌어(웃음)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