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YMACX의 MAC북 필수 앱, 클린

맥북을 더 아끼고 싶다면 꼭 필요한 앱! 클린 마이 맥!맥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앱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저는 단연 "클린 마이맥"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악성코드 삭제부터 퍼포먼스 최적화, 정크파일 삭제까지 맥북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이 하나의 앱에 담겨 있습니다. 특히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맥북 프로 13인치 모델의 경우 8GB의 램을 가지고 있어 무거운 작업 후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그럴 때마다 이 녀석이 자신의 성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구요!

클린 마이맥은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므로 원활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조작도 간단하지만, '스마트 스캔'을 진행하면 대부분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내용은 한 번에 처리되므로 다른 옵션을 언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 스캔 기능을 수행하면 클릭 한 번에 시스템 정크 파일 삭제에서 휴지통 비우기, 여유 공간 확보 및 기타 유지보수 스크립트가 한번에 수행됩니다. 또한 얼마나 많은 작업이 이루어졌는지, 이용가능 자원이 확보되었는지 등의 정보를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기타 앱 업데이트 통합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설치 삭제, 파일을 완벽하게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파쇄기 기능, 폴더별 용량을 그래픽으로 쉽게 나타내며,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스페이스 렌즈 기능까지 맥북 관리의 대부분의 기능을 원스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에 하나는 클린 마이맥을 설치하면 상단메뉴에 이놈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클릭을 해보시면 현재 제가 사용중인 맥북의 상태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저는 항상 메모리 부족에 시달리다 보니 틈만 나면 메모리 카테고리 최적화를 눌러줘요. 그러면 낮은 상태에서 바로 메모리 최적화 기능이 수행이 되고 빈 메모리가 많아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기준 구독형 제품을 구입하면 이 제품 가격은 27.96달러(1대)로 KONHWA에 한 34,000원 정도 합니다. 일시불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는데 71.96달러(1대)에 88,000원 정도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일회성 구매 제품의 경우 한번 구매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지만 메이저 업데이트가 필요할 때는 추가 결제가 필요하니 각자 필요에 따라 선택하세요!
다른 맥용 클리너와 안티 바이러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간단한 인증을 거쳐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만, 메일로 요청 내용을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맥초보, 귀찮아하시는 분, 럼이 항상 부족한 분!얻으세요!맥북을 사용하면서 단 하나의 관리 도구를 선택해야 한다면 단연코 이츠를 선택할 정도로 추천하는 앱입니다. 아직 맥에 들어간지 얼마 안된 분이나 정기적으로 일일이 관리하는 것이 귀찮은 분, 저처럼 램이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경고 메시지를 달아 구입하실 분은 꼭 시험해 보십시오. 34,000원이 생각보다 아깝지 않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