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함께 주목하는 것' 불면증에 좋은 차

불면증이 심한 사람이라면 이를 해결하려고 많은 노력을 한다.

불면증에 좋은 차를 마시거나 좋은 음악과 향을 맡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생각보다 효과가 없을 때도 많다.
최근 잠을 못 자는 사람의 수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 사람들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았는데 불면의 정도가 심각한 사람이라면 불면증에 좋은 차와 함께 이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 종류로는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허브차가 있다.이 중 캐모마일, 라벤더, 레몬밤 등은 뇌의 안정 작용을 도와 심신 안정에 효과가 뛰어나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치매 유발물질이 촉진돼 치매 발병률을 높일 뿐 아니라 심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 사망률을 8배나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보인다.

정신적, 신체적으로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이런 증상을 완화하려면 우선적으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이에 도움이 되는 감태 추출물의 원료를 알아본다.
우선 감태는 다시마목 미역과의 갈조류 해초로 제주도 바다 속 10m 수심에서 자란다고 한다.

수산자원관리법 제14조에 따라 일반적인 채취는 할 수 없지만 자연현상(태풍)에 의해 유실된 것은 채취할 수 있다.

이런 감태에서 추출한 감태추출물은 한국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이 추출물에는 프롤로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숙면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롤로탄닌은 폴리페놀이라는 화합물질로 체내 중추신경계의 거버수용체를 활성화시켜 뇌의 숙면을 유도한다.

다음으로, 방송된 적이 있는 실험 사례를 통해서, 이 추출물의 기능성에 대해 자세하게 조사한다.

다큐멘터리에 나온 추출물에 대한 실험 사례를 보자.

연구진은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에만 이 원료를 섭취하게 한 뒤 대조군과 비교한 실험 결과를 공개했다.

이 원료를 섭취한 측에서는 수면 시간이 빨라지고 취침 지속 시간이 늘어나는 등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 추출물이 불면증에 좋은 차 대신 주목받는 이유는 위 그래프를 통해서도 쉽게 알 수 있다.

그 이유는 이 추출물의 숙면 효과가 약물과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약물 섭취 후 보이는 숙면 효과는 이 추출물 섭취 후 이들의 효과는 유사한 정도를 보였다.

다만 약물 섭취는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키는 만큼 반드시 도움을 청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급적 자제할 것을 당부한다.

단, 약물은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삼가야 한다.

이를 오랫동안 섭취하면 내성이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한 섬망, 환각 증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사람을대상으로한인체적용시험도살펴보도록하겠다.

평소 잠자는 데 불편을 느낀 성인들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이 원료를 섭취한 것으로 잠든 뒤 중간에 일어난 시간과 호흡장애지수가 모두 줄어 잠자는 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전반적인 수면의 질이 향상된 결과다.

많은 실험 사례들이 불면증에 잘 견디는 차보다는 원료로 더 확실한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이제 제품을 고르는 기준에 대해 알아본다.

우선 30분 안에 붕괴할까?

붕괴도는 정제제품이 체내에 들어가 부서지는 정도로 빨리 무너질수록 체내 흡수에 용이하다.

식약처의 붕괴 기준은 1시간으로 돼 있지만 보통 이런 제품은 잠들기 30분에서 1시간 전에 섭취하기 때문에 붕괴 시간이 30분 이내에 빨리 이뤄지는 제품을 선택할 것을 권고한다.

다음으로 해당 추출물에 집중한 제품인가?

감태 추출물은 수면의 질 개선에 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이기 때문에 원하는 기능성을 누릴 경우 원료에 집중한 제품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다른 부원료와 배합된 경우 그 원료의 함량이 적거나 포함되지 않은 경우도 있으므로 세밀하게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이 원료의 기능성분인 디에콜 함유량이 30mg 기준을 충족하는지도 확인해 달라.

적어도 이 정도의 함량을 채워야 숙면에 충분한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가?

건강기능식품 품목제조 신고를 완료한 제품은 기능성과 함량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믿고 섭취할 수 있다.

또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철저히 관리되고 있음을 의미하므로 안전한 관리가 이루어진다.

이는 제품 패키지를 통해 고유 마크를 확인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안전성이 확실한 원료인가?

GLP 규정 기관에 의해 관리되는 독성시험에 합격한 원료라면 보다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불면증에 좋은 차와 함께 숙면을 위해 취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다만 약물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해당 추출물을 통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불면증에 좋은 차 함께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