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추천[2021] TOP 5

이미지 파일에 다양한 종류가 있듯이 동영상 파일에 다양한 종류의 확장자(extension)가 있으며, 이들 동영상을 다른 형태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컨버팅이 가능한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 필요하다.인코딩(Encoding), 이것은 「코드화」또는 「암호화」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이다. 이 단어는 깨졌을 때, 음악이나 동영상을 휴대기기에 넣으려고 할 때 자주 마주친다. 인코딩이란 일종의 압축 과정에서 과정이 복잡해 컴퓨터의 자원(CPU, GPU)을 필요 이상으로 소모한다. 따라서 이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CUDA나 OpenCL 같은 기술을 사용하고 어떤 인코더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코딩 속도와 동영상 화질이 갈리게 된다.동영상 인코딩이란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이다. 또, 영상 편집이나 확장자 변경등의 이유로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나 화질등을 변환하는 작업도 동영상 인코딩으로 불린다. 그러한 작업을 실시하는 「동영상 인코더」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으로서 동영상의 코덱을 치환해 보존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Top 5안에 드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1) 샤나인코더 (Shana Encoder)
●메리트:1) 동영상 에디터 중에서도 압축률이 높은 고화질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다.동영상에 자막을 첨부하기 쉽고 워터마크 없는 편집영상 제작도 가능하다.3) 인코딩 용량을 쉽게 줄일 수 있다.4)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한다.5) 화질 손상 없이 동영상 인코딩이 가능하다.프로그램 제공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사이트 자체가 커뮤니티로서 형성되어 있어 궁금한 점이나 문제 해결에 관해서 팁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이 존재한다.잘 정리된 이 사이트의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이야!

●샤나 인코더의 특징 : H264HEVC 인코딩과 디코드를 지원하며, 10비트로 인코딩 된 파일을 화면 파괴 없이 인코딩 할 수 있다.- 하드웨어 디코딩 H264(AMF), H264(NVENC), H264(QSV), HEVC(AMF), HEVC(NVENC), HEVC(QSV) 인코더를 지원한다.●단저: 1) 강력한 기능을 가지지만, 상세한 매뉴얼이 없어 초보자에게 있어서 진입장벽이 높다.2) 샤나 인코더에는 동영상 합체 기능이 없다.2. 2. 다음 팟 인코더(Daum Pot Encoder)

●장점 1)다음팟엔코더도 무료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다.2) 인터페이스가 적절하다.3) 동영상 인코딩과 관련된 어려운 용어를 적게 쓰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쉽다.엔비디아 CUDA 기술을 지원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를 장착한 컴퓨터로 인코딩할 경우 그 속도가 1.2배 이상 향상된다.5) 곰 인코더에서 H.264 코덱 설정을 보다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단정: 1) 하드디스크의 판독 및 쓰기 작업을 과도하게 행한다.2) H264 인코딩 시 메모리를 과도하게 차지한다. 그래서 화질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있다.3) Xvid로의 인코딩 시 초반 화면이 멈춘 상태에서 소리만 몇 초간 재생되는 버그가 있다.4)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10bit 영상물 읽기가 불가능하고 구식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인코더로서의 품질이 낮다.3. 카카오 인코더(Cacao Encoder)
●메리트: 1)광고 없이 변환 가능한 코덱(전환 파일)의 종류가 많아 국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다.2) 현재 인코딩 프로그램 중 네이버 소프트웨어 기준으로 다운로드 수가 가장 많다.프리웨어에서 "무료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4) 한국에서 영상과 음성 그리고 싱크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유일한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다.5)SWF를 고화질과 고음질의 AVI와 MP4등의 다른 포맷으로 변환 가능하다.6) 타인의 인코더와 달리 카카오 인코더는 MP3 추출이 가능하다.망가진 파일도 변환할 수 있다.●디메리트: 1) 공식 홈페이지나 커뮤니티에도 카카오 인코더의 사용법에 관한 설명이 없다.2) PUP 프로그램(사용자가 모르는 프로그램)이 설치될 가능성이 있다는 부작용에 대해서는 사용자에게 주지하고 있지 않다.●주의 사항 : 카카오 인코더 설치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인코더 프로그램 설치 안내사항"이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이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비트코인 "모네로 채굴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이 프로그램에 의해, 컴퓨터의 노후화, 좀비 PC, 네트워크의 마비, 개인정보의 누설, 전기 소모의 상승등을 가져온다.4) 곰 인코더 (Gom Encoder)
●장점:1) 곰플레이어로 재생 가능한 모든 동영상 파일을 AVI, MP4, WMV, ASF, OGM, FLV 등으로 변환할 수 있다.변환된 동영상은 휴대전화, MP3플레이어, PSP, PMP, Ipod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에서 감상할 수 있다.동영상에 자막도 달 수 있다. 이것에 의해, 자막 파일에 대응하고 있지 않는 기기에서도 자막 감상이 가능하다.안정적인 인코딩이 가능하다.매우 빠른 변환속도를 자랑하는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다.동영상의 일부분만 추출하여 변환할 수 있으며, 동영상 재생 속도 변환 기능을 통해 동영상 강의 시청 시 빠르게 볼 수 있는 배속 인코딩이 가능하다. 2Pass 인코딩으로 고품질의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다.●단점: 1) 곰 인코더는 모든 동영상 포맷의 변환 가능성이 100% 보장되지 않는다.2) 일부 휴대폰은 동영상 재생 기능에 문제가 있어 곰 인코더로 인코딩한 동영상을 정상적으로 재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3) 일부 손상된 동영상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에서는 재생이 잘 될 수 있지만, 그것을 인코딩할 때는 인코딩된 동영상에 A싱크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4) 시스템에 설치된 코덱의 영향으로 프로그램이 이상 종료하거나 동영상 변환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5. 모바비엔코더(Movavi Encoder)
●메리트: 1)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20분에 이해할 수 있는 만큼 간단한 사용법의 설명을 제공한다.높은 퀄리티의 영상 편집을 위한 필터와 트랜지션 및 타이틀을 제공한다.기본 포맷으로 빠르게 업로드해 유튜브에 바로 공유해야 카메라, 스마트폰, 하드디스크의 비디오와 사진을 쉽게 불러와 작업할 수 있다.6) 인코딩이 완료되면 통지음을 재생하거나 컴퓨터를 종료 및 절전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7) 동영상 흔들림 보정 기능이 존재한다.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지만, 음악 파일의 볼륨 조절이나 잘라낼 수 있다.9)외국 프로그램인데 한글 패치가 잘 되어있다.●단점:1)유감스럽게도 유로 프로그램이다.출처가 미국 회사이기 때문에 온라인 상담이 영어로만 가능하다.가장 권장드리는 프로그램 - ★ Wondershare UniConverter ★
이 안에서도 가장 좋은 고화질 인코드 프로그램을 추천한다고 하면, 그것은"Wondershare UniConverter"이다.우선, "Wondershare UniConverter"의 장점이자 코어 기능은 이하와 같다.1)1000여개의 비디오 및 오디오 형식으로 변환 2)다양한 장치(Apple, Android, 게임콘솔)에 대한 동영상 변환 3) 다른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보다 30배 빠른 동영상 변환 '무손실 변환 기술' - 업계 최고의 독점적인 Apextrans 기술을 바탕으로 영상 품질 손실과 파일 압축 없이 동영상을 변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4) 여러 개의 동영상을 일괄 변환 5) 인텔리전트 인식 – 사용자의 장치 또는 외장하드라이브 비디오를 지능적으로 인식 가능 6) 무손실 합병 – 품질이 저하되지 않은 채 여러 개의 동영상 클립을 한 영상으로 병합 7) 작업 스케줄러 변환 완료 후 변환 작업 및 시스템 활동을 정리한다.

▶마치로 상에서 언급한 국내 5번지에 든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한 결과 장점만 가진 것이 아니었다. 장점이 클수록 그에 맞는 단점을 지녔고 단점을 보완할 만한 장점을 지닌 인코딩 프로그램은 샤나 인코더였다. 그러나 이에 필적하는 걸작이 나왔다. 그것이 맨 마지막에 소개한"Wondershare Uni Converter"이다. 이 프로그램은 단점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장점이 뛰어나 기능성과 편의성은 물론 변환속도도 우수하다.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 버전에 비해 더 나은 성능을 자랑하는 버전으로 등장함으로써 프로그램의 발전 가능성도 기대할 수 있다.Wondershare Uni Converter 동영상 변환, 인코딩, 편집, 압축, 녹화등의 모든 작업을 한 번에 무료 다운로드 구입하는 동영상 변환 동영상 압축 동영상 다운로드 DVD 구이 공구함 Wondershare Uni Converter- 온 세상에서 5,0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떤 동영상이든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시청할 수 있는 형식으로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동영상의 용량을 줄이는 완벽한 툴로, 새로운 iPhone에 의해서 캡처된 비디오와 아주 잘 작동합니다.uniconverter.wondersha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