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남역 식당 '노란 조고리' 푸짐한 한식

얼마전에 친구들과의 모임으로 서울에 갔었어요. 조촐하게 송년회를 열기로 해서 분위기 좋은 강남역 밥집을 찾아갔어요.과연, 매우 고급스럽고 요리도 너무 맛있어서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강남역 식당으로 소문난 노란 저고리는 강남역 근처라 접근이 용이합니다. 서울의 지리는 잘 모르지만 강남역 앞은 여러 번 가봐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건물 외관도 크고 간판도 노란색이어서 멀리서도 눈에 띄어 처음 가보는 길이라도 헤맬 수 밖에 없었어요.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 반부터 밤 9시 반으로, 특별히 브레이크 타임 등은 없었습니다.
차는 건물의 주차장과 대면했어요. 공간이 넓고, 시스템이 잘 갖춰져 저희도 천천히 차를 몰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강남역에 있는 한식당은 좋은 메뉴를 사용한다고 인증된 서초구의 모범 음식점 중 하나였거든요.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입구의 디자인은 꽤 유니크했습니다. 전통적이면서도 정감 넘치는 소품들이 있어 편안해지는 듯 했다.
강남역 식당 내부는 1층뿐 아니라 2층도 있던데.
유아용 의자도 한쪽에 놓였습니다. 소문이 자자한 만큼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고객이 꽤 있어 그들을 위한 배려와 센스가 있네요.
슬슬 자리를 잡고 강남역 한식당의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단품과 코스 등으로 나뉘어 잠시 지켜봤는데, 우리는 굴비 2명, 저녁 한식 2명 등 골고루 주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조금 지나자 상 차림이 완성되었는데요? 메인뿐만 아니라 기본 반찬까지 얼마나 다양한지 다리가 부러질 것 같다는 말을 실감했습니다. 커다란 테이블이 순식간에 꽉 차서 인심이 후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우선 기본적으로 나온 강남역 밥집 깍두기부터 맛봤어요.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며 시원한 양념이 인상 깊었습니다.
동치미는 상큼하고 새콤한 것이 매력이었습니다.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톡톡히 해줬어요
강남역 한식당의 된장찌개는 뚝배기에 담겨 나왔는데 덕분에 오래 두어도 잘 식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진하고 깊은 맛이 훌륭하며, 매우 고소하면서도 짠 편이었습니다.
샐러드는 과일 드레싱이 신의 한 수 같았어요. 신선하고 파릇파릇한 각종 야채에 상큼한 소스가 뿌려져 있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
강남역 밥집의 오이에이 무침도 되게 특별했거든요 혀를 자극하는 진한 향기도 전해져 기억에 남았습니다.
표고버섯 튀김은 시원하고 고소했습니다. 과잉이 되지 않고 묘하게 중독성이 있어 시간이 걸리는 반찬 중 하나였습니다.
다음은 강남역 한식당 메뉴를 차례대로 먹어볼 차례였습니다. 고등어구이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표면이 인상 깊었어요. 냄새가 나기 시작한 탓인지 먹기 전부터 식욕이 생겨 버리기 시작했습니다.
피부의 촉촉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어요. 고기가 탱글탱글하면서도 아주 부드럽고 입 안에서 살살 녹는 것 같았습니다.
이어서 나온 것은 강남역 밥집 떡갈비였습니다. 달짝지근하면서도 짠 양념이 속속 배어들어 한국인이라면 도저히 거부할 수 없죠.
붉은 살은 부드럽고 식감이기 때문에 그다지 씹을 필요 없이 입 안에서 녹았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취향에 딱 맞는 그런 음식인 것 같아요.
고급 요리로 꼽히는 강남역 한식당의 굴비도 나왔다고 합니다. 향기로부터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는 거죠.
발라먹기가 귀찮을까봐 걱정했지만 그럴 필요없이 다 손질돼서 나왔어요. 먹기 좋게 만들어진 통통한 맨살은 머리에 매우 깊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강남역 밥집 보쌈 역시 두 번째면 슬프네요. 살코기와 기름 부분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이보다 더 완벽할 수는 없을 것 같았어요.
살살 녹는 식감과 함께 입안에서 빵빵 터지는 육즙이 최고였어요. 함께 나오는 매콤한 무말랭이까지 곁들이면 정말 최고의 맛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강남역 한식당의 부추는 노릇노릇한 겉표면과 촉촉한 내용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채소의 식감이 뛰어납니다. 입맛이 좋아지도록 박박 찢어 한입 먹으면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인은 불고기였어요 한국 음식의 멋이라 기억에 남네요.
특별히 밥도둑은 없었기 때문에 흰 쌀밥과 강남역의 맛있는 집 김치를 올려서 먹었다고 합니다. 집밥을 떠올리면서도 쉽게 맛볼 수 없는 퀄리티라 입가에 미소가 번졌어요.
진수성찬처럼 잡채도 등장했다. 컬러풀하고 윤기 있는 면이 생명으로, 다양한 야채가 균형 있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은 강남역 한식당의 주꾸미볶음이었습니다. 강렬한 매운맛이 혀를 자극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마지막 맛은 달콤해요. 중독성이 없을 수 없는 맛의 향연이었어요.
해산물의 탱글탱글한 육질도 인상 깊었어요. 단단하지 않은데다 둥그스름해서 그런지 식감이 남다르다고 하네요.
후식은 구수한 누룽지가 나왔어요. 뜨겁게 안을 데우면서 마무리 할 수 있어, 딱 좋은 디저트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강남역 가게 노란 저고리로 아주 만족스러운 한 끼를 즐기고 왔습니다 모든 요리가 수제품인지, 양질의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다음에도 꼭 다시 방문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3길 9 타임빌 5층